본문으로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면 인게임과 엔비디아 설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적정 수준의 사양이라고 하더라도 프레임이 중요한 FPS 게임을 위해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엔비디아 최적화 설정을 함께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엔비디아 최적화 설정


배틀그라운드 그래픽 설정은 전반적으로 FPS 게임을 기준으로 한다. 즉, 프레임에 따라 탄착과 영점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수직 동기화와 모니터의 주사율, 해상도 등에 맞춰진 그래픽 설정을 요구하고 있다.



▼ 엔비디아 그래픽 설정 제어판, 바탕화면 우클릭으로 접속 가능하다.



3D설정 - 미리 보기로 이미지 설정 조정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의견이 많지만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GTX1070 이하의 그래픽카드라면 세번째 항목인 ' 다음 사항을 강조하는 기본 설정 사용 ' 을 체크 후 ' 성능 '을 강조하면 되며 GTX 1070 이상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있다면 어떤 항목을 체크해도 상관이 없긴 하다.


고급 3D 이미지 설정을 사용합니다를 체크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들을 선택하는 3D 설정 관리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한다. 즉, 커스텀 모드로 설정한다는 뜻이다.




▼ 가장 핵심이 되는 3D 설정 관리 항목들, 그래픽 카드에 따라 메뉴가 다르다.



3D 설정 관리

성능 우선으로 그래픽 설정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수직동기화와 트리플 버퍼링, 쉐이더 캐시 등의 항목들을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다. 100% 맞는 엔비디아 설정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참고로 이렇게 그래픽 설정을 마치고 게임을 플레이 했을 때 가장 좋은 프레임을 뽑을 수 있었다.



▼ 텍스처 관련 3D 설정 관리 항목들



가장 중요한 항목

텍스처 필터링 - 품질 : 고성능 설정


배틀그라운드 안티 앨리어싱의 경우 인게임에서 울트라로 설정하여도 프레임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텍스처 항목의 경우 그래픽 카드 성능과 게임 내 프레임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엔비디아 최적화 설정에서는 가장 중요한 항목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관련 포스팅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그래픽 설정

 배틀그라운드 사운드 증폭 설정

 배틀그라운드 스팀 최적화 설정 명령어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