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 피시방 인게임 설정

category Info/Game 2017. 12. 13. 15:15

배틀그라운드 피시방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많은 유저들이 다시 친구들과 피시방에 찾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성인이 되는 수험생들에게 배틀그라운드는 또 하나의 취미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적화 프레임과 게임 환경을 위한 성능별 배틀그라운드 피시방 설정을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피시방 설정


먼저, 배틀그라운드 설정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적정 사양이지만 프레임 향상과 플레이 환경 개선을 위해 옵션을 낮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첫번째는 필요한 옵션만 챙기는 낮음 설정, 두번째는 플레이 환경을 최적화한 중간 옵션, 세번째는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 자체의 매력을 즐기면서 플레이 하기 위한 울트라 설정이 있다.


기본적으로 CPU는 i5 이상, RAM은 16GB 이상이라고 가정하고 그래픽 카드에 따라 분류해보자.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설정


화면 스케일

화면 스케일의 경우 90~100 까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설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현재 최고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스케일을 최대치로 올릴 경우 순간 프레임 드랍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는 의견이 있어서 필자는 적정 스케일인 90~100을 추천한다.



안티앨리어싱

안티앨리어싱은 이미지의 픽셀화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이다. 기본적으로 GTX960 이상의 그래픽 카드라면 매우 높음으로 플레이하여도 프레임이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따라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울트라 혹은 매우 높음으로 플레이하고 있다.



텍스처

텍스처는 이미지의 전반적인 품질에 영향을 준다. 바닥 지형과 캐릭터, 건물 등 모든 오브젝트와 이미지에 영향을 준다. 매우 낮음의 경우 프레임 향상을 노려볼 수 있지만 게임 플레이 환경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최소 중간 이상의 옵션을 권장한다.



식생과 거리보기

식생과 거리보기는 모두 멀리 있는 오브젝트를 식별하는데 도움을 주는 옵션이다. 배틀그라운드 특성 상 1km 이상 거리가 있는 적들과 교전을 하는 경우가 적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은 옵션이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낙하산 드랍 시 차량 선점이나 무기 식별을 위해 사양에 따라 최소 중간 이상의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틀그라운드 울트라 설정 : GTX1070 Ti 이상 추천




만약 방문한 배틀그라운드 피시방 사양이 GTX1070 Ti 이상의 하이엔드 급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있다면 크게 고민없이 인게임 설정을 해도 된다. 필자가 추천하는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설정 필수 옵션은 안티 앨리어싱, 텍스처, 거리보기 세가지 이다. 울트라로 플레이해보고 밝기 설정을 통해 인게임 설정을 조절해보자.




배틀그라운드 중간 설정 : GTX1060 3GB 이상




사실 배틀그라운드 피시방 중에서는 가장 많은 그래픽카드가 GTX 1060 일 것이다. 물론 3GB와 6GB의 차이가 크긴 하지만 인게임 설정을 중간으로 설정한다면 플레이 체감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안티 앨리어싱은 프레임 부담이 적기 때문에 높음으로 설정하여도 무관하다.




배틀그라운드 낮음 설정 : GTX960 이상




배틀그라운드 피시방이라고 해놓고 GTX960 같은 걸 달아놓았다면 난감하긴 하다만 그래도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이라면 낮음 설정을 하고 플레이해야한다. 모두 매우 낮음 설정이지만 최소한의 타협을 위해 텍스처는 포기할 수 없었다.


극초반 교전에는 재미를 볼 수 있지만 치킨을 먹기는 힘들 것으로 보여진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