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권 발급 장소 기관 구로구청 방문기

category Info/Life 2017. 10. 22. 05:00



지난 포스팅에서 여권 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거주지 이외의 여권 발급 장소들과 여권 발급 과정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발급 장소 검색



포털 사이트에 여권 발급 장소를 검색하면 아래 사진처럼 전국의 모든 외교부 여권 발급 기관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지역 구청의 민원여권과에서 여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거주지역 외의 여권 발급 장소에서도 가능할까?



필자의 경우 집은 마포구, 직장은 구로구에 위치하고 있어 평일에 방문하기 어려운 거리이기 때문에 구로구청에서 여권 발급을 진행하였습니다. 물어보니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거주지역 외 여권 발급 장소에서 가능



날씨 좋은 가을 어느 날 방문한 구로구청 입니다. 상대적으로 교통편이 불편한 곳이지만 주차장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자가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권 발급 장소에 구비되어있는 여권 발급 신청서 입니다. 대기자가 많은 휴가철에는 집에서 서식을 출력하여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냥 여권 발급 기관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황금 연휴가 지나간 가을에 갔더니 대기자가 00명이여서 기다림없이 바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여권 발급 기관에 위치해있는 외교부 해외 안전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공항에도 구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왕이면 미리 챙겨서 캐리어에 넣으시길 추천합니다. 각 국가별 대사관 전화번호와 위험 국가 안내 사항 등이 적혀있으며 여행 시 주의사항 또한 적혀있으니 시간 나실 때 훑어보기 좋습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