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든 SNS가 그러하듯 인스타그램도 사용자 차단이라는 시스템이 있다. 당연히 불쾌한 사용자거나 스팸 광고성 계정의 경우 나 자신을 팔로워 하는 것 조차 싫기 때문에 차단 시스템은 매우 유용하지만 누군가 나를 차단했는지 안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없어서 직접 확인해야하는 인스타그램의 차단 시스템이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 방법과 인스타 차단당하면 어떻게 나오는지 알아보자.




인스타_차단_확인_방법_검색



 인스타그램 차단 확인

 : 인스타 차단당하면 어떻게 뜰까?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바로 알 수 있는 사항이 3가지가 있다.


(1) 자신 팔로워 목록에서 사라진다.


(2) 해당 사용자 아이디를 검색하여도 나타나지 않는다.


(3) 태그 혹은 타인을 통해 해당 사용자 프로필에 들어가도 게시물이 나타나지 않는다.



손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지만 인스타 차단당하면 나타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해당 사용자 프로필의 ' 게시물 없음 ' 메시지는 두가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래 사진을 참고 하기 바란다.






 첫번째, 프로필에 게시물이 없는 사용자


인스타그램_차단_확인_방법_검색

게시물 수가 없는 사용자의 경우 게시물이 없는 사용자거나 탈퇴 진행 중인 사용자이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게시물 없음' 메시지가 꼭 인스타 차단당하면 나오는 메시지는 아니다. 이렇게 게시물 수가 0으로 표시되는 사용자는 태그된 목록을 확인하거나 팔로워들의 게시물마다 하나씩 댓글 존재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매우 번거로운 케이스.






 두번째, 인스타그램 차당당하면 ' 게시물 없음 ' 메시지


인스타_차단당하면_확인_방법_검색

프로필 사진과 게시물 수는 정상적으로 표시되는데 게시물이 없다고 뜬다면 인스타 차단된 상태이다. 즉, 게시물은 있다고 뜨면서 게시물을 볼 수 없다면 차단 당한 것이다. 이와 같은 상태는 오직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뜨는 상태이며 오류라느니 잘못눌렀다느니 핑계댈 수 할 수 없다. 무려 확인 메시지까지 나오는데 잘못눌렀을리가 없다.






 내가 차단한 사용자는 누구?


인스타그램_차단당하면_확인_방법_검색

내 프로필에서 톱니바퀴를 터치하여 옵션 및 설정으로 들어가면 [계정] 탭에 '차단된 사용자'라고 있다.


인스타_차단당하면_확인_방법_검색_불가능

'차단된 사용자'에 들어오면 내가 지금까지 차단한 모든 사용자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만약 차단을 해제하고 싶다면 해당 사용자 프로필로 들어가 차단 해제하면 된다.






 나를 차단한 사용자는 돋보기로 검색 불가능


인스타 차단 검색 방법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나를 차단한 사용자는 돋보기 메뉴를 통해 검색할 수 없다. 해당 사용자 아이디가 태그 되어있는 게시물이나 댓글에 올라온 @아이디 등을 통해서만 나를 차단한 사용자 프로필로 들어갈 수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