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롤 PBE 서버 하는법 북미계정 만들기

category Info/Game 2020. 3. 13. 07:04

롤토체스 시즌3 오픈 예정일이 3월 18일로 알려지면서 많은 게이머들이 미리 체험을 해보기 위해 롤 PBE 서버 하는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롤토체스 모바일이 함께 공개될 것이라는 뉴스에 전세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데요. 현채 모바일은 유럽과 호주에서 시즌2를 베타테스트 중이며 시즌3는 오직 북미계정을 이용하여 PBE 서버에서 즐기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롤이 국내에 정식 서비스되기 전 많은 사용자들이 미리 체험을 해보기위해 북미계정을 만들어 플레이했었습니다. 그에 따라 꽤 많은 유저들이 북미계정을 보유하고 있지만 해당 계정의 30레벨과 명예 3레벨이라는 PBE 계정 생성 기준에 따라 국내에서는 일부 유저들만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었는데요. 얼마 전 규정이 변경되어 이제는 북미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PBE 서버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롤 북미계정 만들기

https://signup.na.leagueoflegends.com/en/signup/index

 

League of Legends Sign Up | North America

League of Legends is a free-to-play team strategy game created by Riot Games. Play 140 champions with endless possibilities to victory. Sign up today!

signup.na.leagueoflegends.com

크롬의 VPN 서비스를 이용하여 미국 IP를 통해 위 링크로 접속하면 롤 북미계정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만약 VPN 없이 국내에서 접속 시 한국 롤 공식 홈페이지로 리디렉션 되기 때문에 꼭 우회를 해야만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크게 문제는 없을겁니다.

 

 

국내와는 다르게 별도의 인증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생년월일과 아이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손쉽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죠. 다만, 사용 연령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1999년생 이상임을 인증하는 것은 필수로 보입니다.

 

 

 

#2. 롤 북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북미계정을 만들었다면 이제 북미 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1회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계정 생성 완료 시 위 이미지와 같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 링크가 자동으로 등장하니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겁니다.

 

 

 

국내와 동일한 설치 용량이며 특별히 더 오래 걸리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생성한 북미계정으로 로그인 시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완료 후 게임이 실행됩니다.

 

 

 

한국 서버와 동일한 인터페이스지만 언어만 영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게임 닉네임 설정과 최초 1회 로그인을 해야만 PBE 서버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어서 저도 동일하게 진행했습니다.

 

 

 

북미 클라이언트로 접속한 다음 혹시나 해서 롤토체스를 확인해봤으나 시즌2였습니다. 시즌3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PBE 계정과 전용 클라이언트가 필요하니 북미 클라는 종료해줍니다. (이후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3. 롤 PBE 서버 계정 만들기

https://pbesignup.na.leagueoflegends.com/en_US/pbe

 

PBE Signup | League of Legends

 

pbesignup.na.leagueoflegends.com

위 링크로 접속 후 북미계정으로 로그인하면 PBE 서버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본능에 이끌리듯 노란색 박스를 클릭하면 해당 북미계정이 정상적인 상태인지 체크 후 PBE 계정 생성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 과정은 원래 30레벨과 명예 3레벨을 달성한 계정인지 확인하는 용도였습니다. 그러나 PBE 서버 접속 시 자동으로 30레벨 계정이 생성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으며 누구나 북미계정만 있다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북미계정과 별도로 롤 PBE 계정을 만들어야하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생성 후 이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PBE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합니다.

 

 

 

참고로 롤 PBE 서버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로그인 화면 우측 하단 톱니바퀴를 통해 한글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이언트 설치가 완료되고 접속한 롤 PBE서버 입니다. 전략적 팀 전투 탭을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롤토체스 시즌3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롤토체스 시즌3는 갤럭시라는 부제를 통해 우주 컨셉의 디자인들이 눈에 띕니다. 시즌1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조한 성적을 거뒀던 시즌2의 문제점들을 적극 반영하여 시즌1의 플레이와 유사한 조합들이 많아 기존 유저들도 몇가지 시너지들만 확인한다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배치 플레이 중 어렵지 않게 1위를 해봤습니다. 시즌1으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도 들고 확실히 시즌2보다 재밌다는 평가에 공감이 갔네요.

 

약 일주일 뒤면 정식 오픈을 하기 때문에 기다려도 괜찮지만 앞으로 계속 발빠른 패치를 플레이해보며 랭크게임을 즐길 분들에게는 PBE 서버 계정 하나쯤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