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폰에 비해 저장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아이폰이 64GB 모델을 기본으로 하며 넉넉한 컨텐츠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는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들이 아이폰 유저들의 관심 포인트가 되고 있는 요즘, 앱스토어를 통해 알아보는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 참고사항

본 포스팅에서 나열한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는 별점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다운로드 수나 인기 순위와는 무관함을 알립니다. - 단순 참고 요망



O Player - 무료 & 유료



오(O)플레이어는 무료버전인 라이트 버전과 3.29 USD의 유료 버전으로 제공되는 앱스토어 별점 깡패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다. 다소 올드한 어플 소개 페이지는 감점 요소 인 것 같지만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성이 우수하다는 사용자들의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다만, 무료 버전인 O Player Lite 는 광고 팝업이 존재한다.


앱스토어 내 평점 : 3.5점





N Player (무료 & 유료)

개인적으로 필자가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 N Player. 심지어 5.5 달러를 지불하고 유료버전을 구매하는 것도 아깝지 않은 어플 퀄리티를 보여준다. 개인적으로 아이폰과의 호환성이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무료 버전인 Lite 버전의 광고가 너무 자주 나온다.


앱스토어 내 평점 : 3.2점






곰플레이어 (Gom)

Windows 시리즈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점령한 곰플레이어가 이제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의 1위자리까지 노리고 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 제공, 게다가 인지도까지 우수하여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다만, 아직 아이폰과의 호환이 원활하지 않고 어플 내 파일 이름 변경 등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


앱스토어 내 평점 : 2.5점




MX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좋은 호환성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MX 플레이어다. 아이폰에서도 대표적인 동영상 플레이어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다만, 아이폰과의 호환이 안드로이드 버전에 비해 아쉬운 부분과 긴 광고 영상, 잦은 팅김 현상 등으로 평점은 높지 않은 편.


앱스토어 내 평점 : 2.5점






KM Player

곰플레이어와 함께 Windows OS 버전부터 판도라TV의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명한 KM플레이어다. 출시 초기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특히, *.mkv 확장자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다.


다만, 윈도우 버전의 호환성을 기대한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코덱 지원 성능을 보여주며 한글 파일에 대한 오류가 잦은 편이다.


앱스토어 내 평점 : 2.3점




+




위에 소개한 아이폰 동영상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검색 시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기에 별도의 다운로드 링크는 첨부하지 않았다.


또한, 이 포스팅은 광고가 아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