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유저라면 한 번쯤 보는 앱스토어 오류 메시지가 있다. 잘 되다가도 한 번씩 나타나서 당황스럽게 만드는 아이폰 앱 다운 오류 중 하나인 "아이폰 App을 다운로드 할 수 없음"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WiFi와 셀룰러 데이터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런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이는 iOS 초창기부터 발생해온 문제로 현재 iOS 10까지 출시된 시점에서 여전히 남아있다는 것은 A사에서 꼭 해결해야하는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으나 A사 에서는 아이폰의 자체적인 오류 및 결함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해당 앱의 문제 혹은 연결된 통신 서비스의 문제라고 판단하고 있는 듯 하나 자타공인 IT 강국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대한민국에서도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 문제 확인 : 아이폰 앱 다운 오류


앱스토어 상에서 새로운 어플을 다운로드 하거나 삭제하였던 앱 다운을 위해 [받기] 버튼을 누르면 " App을 다운로드 할 수 없음 " 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팝업되면서 해당 어플의 다운로드가 중단되는 현상을 말한다.




· 아이폰 App을 다운로드 할 수 없음 메시지




위 화면은 구글 애드센스 앱스토어 앱 다운 오류 발생 사진이다. 다운로드 상태는 100%로 나오지만 App을 다운로드할 수 없음 이라는 오류 메시지를 팝업하고 현재 'Google Adsense'을(를)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재시도를 눌러도 아무런 변화가 없으며 완료를 누르고 바탕화면으로 나오면 로드중이라는 Download Pause 상태로 남아있다.


수동으로 삭제를 하고나서야 다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다시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 하려고해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







· 앱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


연결된 네트워크 서비스에 따라 두가지의 해결 방법이 있다. 




1. WiFi를 통해 다운로드하려고 했을 때


WiFi를 끄고 셀룰러 데이터 즉, LTE 서비스를 통해 다운로드 시도하면 된다. 이 때 해당 어플을 완전히 삭제 한 후 앱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상태에서 네트워크 데이터를 전환하고 다운로드를 시도하여야 한다.



2. LTE 셀룰러 데이터를 통해 다운로드 하려고 했을 때


셀룰러 데이터를 차단 한 후 기존에 저장되어있던 WiFi를 통해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된다. 시도하는 과정은 1번과 동일하게 해당 어플을 모두 삭제 한 뒤 정상적인 다운로드 가능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하여야 한다.





- 2016/08/20 : 아이폰 어플 업데이트 및 어플 삭제 오류


만약 해당 앱이 삭제가 되지 않고 다시 앱 다운 오류를 발생한다면 위 포스트를 참고하여 앱을 완전히 삭제한 후 다시 시도하길 바란다.





Design by Designer Joseph Shin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