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식 오픈과 동시에 동접자 300만명을 돌파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초반렉과 트레이서 현상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현재 조금씩 안정화 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차 위치를 통해 알아보는 배틀그라운드 파밍루트를 체크해보자.




배틀그라운드 차 위치


예전에는 무조건 100% 확률로 차가 나오는 곳들이 있었으나 이제는 모든 차 젠이 확률적으로 변경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100%에 가까운 확률로 차가 젠되는 곳들이 있기 때문에 파밍루트 확보와 차 경쟁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다. 일단 유저들의 정보를 통해 모든 맵에서 젠이 되는 배틀그라운드 차 위치를 확인해보자.



배틀그라운드_차_위치출처 : 배그 인벤

 

배틀그라운드 인벤에서 제공하고 있는 차 위치와 차고지 위치이다. 직접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이 더 좋은 그래픽으로 볼 수 있기에 URL을 첨부한다.


http://pubg.inven.co.kr/dataninfo/map/erangel/



이제 배그 차 위치를 통해 각 지역별 파밍루트를 확인해보자.



배틀그라운드 파밍루트 체크


배틀그라운드_자키_파밍루트


좌측 최상단에 위치하여 비행기 진행 경로에 따라 극히 소수만 진입하는 파밍루트, 자키이다. 2층 구조의 집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으며 은엄폐가 가능한 지형이 많아 소규모 교전이 장시간 교착될 가능성이 있으며 자기장이 하단으로 잡힐 경우 이동 중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 많은 유저들이 피하는 곳이기도 하다.


높은 확률로 차가 등장하는 차고지가 없기 때문에 추천하는 지역은 아니다.




배틀그라운드_노보_파밍루트


밀베 옆에 위치한 노보이다. 컨테이너를 피하는 유저들에게는 노보와 강남은 딱히 추천하기 힘든 파밍 루트이긴 하지만 차고지가 두 곳이나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노보왕으로 다리를 건넌다면 빠른 시간에 통곡의 다리를 완성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밀타 파워에서 프리모스크로 흐르는 횡단 비행기가 나타났다면 차 선점 후 노보 파밍도 추천할만 하다.





배틀그라운드 밀베는 군사지역답게 초반부터 많은 교전을 보장하는 지역이다. 밀베행 비행기가 나타난다면 최소 20명 이상의 유저들과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밀베 좌우 상단에서만 차량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경쟁이 심하기도 하다. ㄷ자 모양으로 되어있는 밀베의 가운데 지역에서 몰래 차량을 탑승하려하는 유저들을 저격할 수 있으니 밀베의 왕이 될 수 있는 실력을 갖췄다면 밀베 파밍루트는 꿀이다.





시가전의 꽃을 보여주는 배틀그라운드 포친키 파밍루트를 체크해보자. 먼저, 가운데를 관통하는 도로를 기준으로 하단을 '다시아 라인' 이라고 부르는데 그 이유는 가운데 차고지에서 다시아가 빈번하게 출현하기 때문이다. 위 아래에서 오픈된 공간에서 차를 빼내야 하기 때문에 너무 섣부르게 차를 탑승했다간 죽기 쉽상이다.


우측 끝의 5집으로 낙하산 드랍을 한 후 포친키 센터와 다시아 라인의 적들을 정리하고 존버를 하고 있는 적들을 뒤로한 채 다음 자기장의 교전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파트와 집 등의 거주지역이 많고 좋은 아이템이 많이 등장하는 카페가 있기에 많은 유저들이 야스나야 상공 위로 떨어진다. 그러나 차 드랍이 많지 않고 야스나야 하단에 개활지가 위치하고 있어서 야스나야 왕이 될 수 없다면 쉽게 끊길 위험도 있다.


야스나야 파밍루트는 중간 카페테리아에서 파밍을 시작하여 좌측으로 이동하며 적들을 정리하고 자리 초입까지 이동하며 차를 확보하여 다음 교전지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명의 왕이 격돌하는 로족과 학교이다.


로족의 경우 집이 많진 않지만 주위에 차량 드랍이 좋은 편이고 맵의 정 중앙이라는 장점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선호한다.


학교는 두개의 체육관이 위치한 본교와 좌측의 수영장으로 나누어진 작은 밀베라고 할 수 있다. 독립적인 공간이 적고 많은 유저들이 드랍하기 때문에 초반 교전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학교짱이 된 후 우측의 아파트 단지나 포친키로 향하는 짤파밍 루트, 혹은 상단 언덕을 통해 로족으로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학교행 비행기에 열광한다.


너무 많은 유저들이 낙하산을 땡기고 있다면 로족 주위의 차고지인 우측 하단 차고지나 좌측 상단 차고지로 이동하여 비행기 루트를 피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파밍 루트가 될 수 있다.






밀타의 경우 비행기 경로가 애매하거나 지나친 횡단, 지나친 종단일 때 많이 선택되는 지역이다. 보시다시피 하단에는 차고지가 없기 때문에 좌측 하단에 위치한 밀베 다리까지 뛰어야 하는 위험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왕이면 상단 건물에 낙하산을 펼치고 차고지를 선점하길 추천한다. 적들은 무조건 차를 타기 위해 달려오게 되어있다.






강남과 강북은 젠 되는 차 위치에 비해 집이 굉장히 많은 지역이다. 그렇기 때문에 길을 헤매거나 파밍 속도가 느리다면 고라니가 되기 쉽상이기도 하다.


아직 배틀그라운드 차 위치가 익숙하지 않다면 차를 확실하게 확보한 뒤 강남, 강북에 위치한 좁은 지형에 차를 숨기고 파밍 루트를 잡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아파트 보다는 2층 꿀집과 초밥집, 창고 위주로 파밍을 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리포브카, 밀타 파워, 프리즌, 맨션, 개활지 농장 등의 파밍루트가 있지만 글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패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