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가장 핫한 PC 게임을 꼽아보라면 누구나 논란의 여지 없이 '배틀그라운드'를 꼽을 것이다. 스팀에서 서비스하기 시작해서 현재 국내 상황을 고려한 카카오 서버 오픈까지 역대 유료 게임 중 가장 핫한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배그'. 뛰어난 그래픽 엔진 수준으로 높은 사양을 예상했던 만큼 배그 권장사양 또한 높은 편이다.


곧 다가올 겨울 방학 시즌에 더욱 많이 찾아볼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확인


스팀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각각 다른 홈페이지를 구성하고 있으며 두 곳 모두 개발사가 아닌 서비스 회사라는 점을 명심해야한다. 각각 서버만 다를 뿐 동일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지만 각 서버의 이용요금은 별도이다.


( 즉, 스팀과 카카오는 따로 구매해야함. )





스팀 배틀그라운드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권장사양은 위와 같이 명시되어있다. 그러나 명시된 하드웨어는 딱 보아도 최소사양이라고 보는 것이 바람직 하다. 이에 카카오 배그 페이지로 접속해보았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안내 페이지이다. 국내 정서에 맞게 대중적인 PC 하드웨어의 사양 별로 인 게임 그래픽 설정 수준과 프레임을 정리했다. 그러나 이 역시 공급자의 생각일 뿐 실제 플레이어들의 만족도를 조사해본 결과 최소사양은 높음 수준, 권장사양은 울트라 수준으로 세팅해야 하는 것으로 나왔다. 국내 PC 사용자들의 CPU가 꽤 높은 점을 감안해보면 그래픽 카드와 램만 충분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즉,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 1070 이상, RAM은 16GB 이상으로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을 잡는 것이 적절하다.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방법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Can You RUN It'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벼운 방법으로 배그 사양 체크가 가능하다.




국내 대형 포털 검색 사이트에서 'can you run it'을 검색하면 PC 게임 사양 측정 페이지라고 소개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니 외국 사이트라고 의심하지 말고 접속해보자.




빈 칸에 검색할 게임명을 입력하자.




검색창에 배틀그라운드를 입력하자 풀네임이 등장한다. 동일한 이름의 게임들이 많은 편이니 위와 같이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를 선택하자.




위 사이트에 처음 접속했다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기위해 가벼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게 된다. 단순히 내 컴퓨터의 주요 하드웨어 정보만을 참조하기 때문에 크게 위험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Detection 설치 파일을 실행하자 잠시 후 사양체크 사이트에 결과가 노출되었다. 필자의 컴퓨터는 부적절, 업그레이드가 요구된다고 한다.




스크롤을 내리자 어떤 것이 부족한지 알려준다. 예상대로 그래픽 카드가 너무 낮다. 스팀 배틀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최소사양보다도 낮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