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IP] 페이스북 염탐자 방문자 추적 보기

category Info/Life 2016. 12. 30. 17:11


싸이월드 시절부터 몰래 본다는 일명 '염탐 방문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꾸준했었다. 이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넘어오는 SNS 시대가 도래하여도 여전히 큰 인기를 얻는 부가 기능 중 하나이다. 페이스북 방문자는 별도로 집계가 되거나 흔적이 남지 않는다고 알고 있지만 로그인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프로필형 페이지는 자동으로 기록을 남길 수 밖에 없다. 물론 별도의 보안 기능으로 해당 내역을 자체적으로 삭제하는 페이지도 존재한다.


오늘은 내 페이스북 염탐을 하며 몰래 들어오는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몇몇 기능들을 소개한다.




 페이스북 방문자 보기


프라이버시가 존재하지않는 SNS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페이스북이 유일하게 폐쇄적으로 공개하지 않는 것이 바로 페북 방문자 수와 정보이다. 시간이 지나면 등장할 것이라는 예상을 보기좋게 무시하고 여전히 페이스북 자체적인 기능으로는 페북 염탐 방문자를 추적할 수 없다.


이에 따라 다양한 웹페이지, 앱, 기능성 소프트웨어 등이 등장하여 페이스북 방문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프로필 사용자의 로그인을 통한 정보 승인이 필요하다. 별도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지는 서비스 운영자의 양심에 맡겨야 될 것 같다.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_사이트'페이스북 방문자' 네이버 검색 결과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소개하고 알고 있는 페이스북 염탐 방문자 추적 기능 페이지는 3가지 정도가 존재하고 있으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프로필 정보 제공을 통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형 페이지다.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_페북미페북미

페북미 - Fbme.kr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페북 염탐 서비스이다. 특히, '생각염탐'이라는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인터페이스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서비스 속도 향상이 조금 필요해 보이긴 한다.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_더끌림더끌림 - The Cclim

더끌림 - Fbdata.kr


페이스북 좋아요 마케팅 서비스(Fbinfo.kr)로 알려진 더끌림의 페이스북 방문자 염탐 추적 서비스이다. 가장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페이지가 인상적이어서 취향저격이지만 다소 경직된 느낌으로 SNS 관련 서비스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도 있다.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_piliapppiliapp

PiliApp - Kr.piliapp.com


34개의 언어를 지원하는 국제적인(?)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페북 염탐자 추적 서비스이다. 가장 올드한 느낌으로 보이지만 정말 간결한 방식으로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속도나 사용성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웹페이지 리디자인 및 리뉴얼이 절대적으로 필요해보인다.


페이스북 염탐


먼저, 위에서 소개한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곳에서 기본적으로 로그인된 계정의 소스 코드를 필요로 한다. 함께 소스 코드를 얻어보자.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_타임라인페이스북 로그인 - 타임라인


로그인된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소스를 얻는 페이지는 타임라인이든 프로필이든 상관없다.


  • 로그인 - Ctrl + U

  • 로그인 - 페이지 빈 공간 우클릭 - 소스 보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페북 방문자 추적을 위한 소스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_소스페이스북 소스 보기 결과



소스가 팝업된 후 Ctrl + A , Ctrl + C 를 통해 전체 선택 후 복사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다시 페이스북 염탐자 추적 서비스로 돌아가 복사한 소스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고 추적을 시작하면 나의 프로필과 게시물을 몰래 본 사용자들이 순서대로 나타난다.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_piliappPiliApp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결과


많은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자면 위와 같은 순서는 다소 정확도가 떨어진다고 하는데 어차피 확인할 방법도 없으며 운영사측에서 정보의 신빙성 여부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기도 애매할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페북 염탐자 추적 서비스에서 유사한 리스트를 제공하는 것을 보면 그저 재미로 웃자고 해보는 기능이다. 그 이상 의미를 두거나 마음 상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추가 내용


우클릭 후 소스 코드를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_염탐자_방문자_추적_ 보기빈 공간 후 우클릭 메뉴


빈 회색 공간에서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팝업되는데 V 또는 '소스 보기'를 클릭하면 위에서 단축키 Ctrl + U 를 누른 것과 동일한 소스 코드를 얻을 수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