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등의 SNS를 사용하다보면 검색했던 사용자, 태그, 이름, 장소 등의 정보 목록이 계속 남아있다. 페이스북의 경우 검색창 옆 설정에서 손쉽게 검색 내역 삭제가 가능하게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출시부터 포터블을 강조했던 인스타그램 검색 내역 삭제는 설정 안에 숨겨져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


인스타 검색내역은 실제로 검색하였던 내용과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 추천 목록으로 돋보기 모양의 인스타그램 검색 목록에 남는다. 실제로 검색하였던 목록은 사람, 장소, 태그 카테고리에서 인스타 검색기록으로 남아있고 추천이나 인기 항목에서는 자동완성으로 기록된다.



인스타그램_검색_목록_내역_기록_지우기인기 검색 결과를 포함한 검색 목록 삭제


인기 검색 결과나 사람, 태그, 장소 카테고리에서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를 원할 경우 모든 검색기록을 삭제하여야 한다. 부분적으로 특정 사용자나 태그, 위치 정보만을 삭제할 순 없다.



인스타그램_검색_목록_내역_삭제옵션 - 인스타그램 검색 내역 지우기


  • 프로필 - 옵션 - 검색 내역 지우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인스타그램 프로필 상단 옵션에서 제일 밑으로 내려야지만 인스타 검색 내역 지우기를 만날 수 있다. 아마도 사용자들의 인스타 검색기록을 수집하고 있는 것 같다.



인스타그램_검색_목록_내역_기록_삭제예. 확실합니다. 선택 후 검색 내역 삭제


위와 같이 1회 재확인을 한 후 인스타 검색목록 삭제가 이루어진다. 제대로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하러 가보자.



인스타그램_검색_목록_내역_기록_삭제_지우기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삭제 완료


인기 검색 결과와 사람, 태그, 장소 모든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가 완료되었다. 하지만 인기 검색 결과의 경우 몇차례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거나 돋보기에서 추천되어지는 사용자들의 프로필이나 게시물에 들어갈 경우 다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경우가 있다. 이 때 또다시 검색내역을 지우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완벽하게 깨끗한 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삭제는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지만 인기 추천 검색 결과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서는 나름 깨끗한 검색목록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