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공장초기화 DFU 복원 모드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6. 12. 2. 23:26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장점에서 이제는 디자인이라는 아이콘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폰(iPhone) 시리즈. 얼마 전 7이 출시되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여전히 애플의 저력을 보여주기에 충분한 매출량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폰은 최대한 단순한 조작법으로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게 제작된 핸드폰으로 전원 버튼과 홈 버튼 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오늘은 아이폰의 몇 안되는 기능 중에 전원 버튼과 홈 버튼 만으로 수행이 가능한 기능, 아이폰 공장초기화라고 불리는 아이폰 DFU 복원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폰_공장초기화_dfu_복원_모드



 아이폰 초기화


아이폰 DFU 복원 모드는 우리나라에서 아이폰 공장초기화라는 말로 더 잘 알려져있다. 아이폰 초기화 또는 재설정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아래와 같다.




· 아이폰 설정 내 재설정


· 아이폰 동기화


· 아이폰 리커버리 모드


· 아이폰 DFU 초기화





많은 사람들이 재설정, 리커버리, 공장초기화를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아이폰의 특징 중 하나인 단순하면서 복잡한 구조 때문에 그렇다.


보통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재시작이 되는 것은 알 것이다. 이는 강제 재부팅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이와 유사한 기능으로 리커버리 모드와 DFU 복원 모드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혼돈을 주고 있다.


오늘은 아이폰 초기화 방법 중 아이폰 공장초기화라고 불리는 아이폰 DFU 복원을 알아보자.





 아이폰 공장초기화

 : 아이폰 DFU 복원 모드


아이폰_초기화_dfu_복원_모드

위 사진은 DFU 모드 접속 방법을 설명하는 그림인데 사실 정확하지 않으며 애매한 설명이다. 아래에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보자.



□ 아이폰 DFU 모드 진행 방법



1. 전원을 끄기 전에 케이블로 아이폰과 아이튠즈를 연결을 한다. (PC 꼭 필요)


2. 아이폰의 전원을 끈다.


3-1. 이제부터 매우 중요하다.


3-2. 아이튠즈에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이 완전히 꺼지면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4. 사과 모양이 나타나면서 켜지는 중에 애플 로고가 사라지면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버튼만 누르고 있는다. 이 때 계속 까만 화면이 떠있어야 한다.



아이폰_공장_dfu_초기화_복원_모드


위 화면이 나오면 DFU 모드가 아닌 리커버리 모드이다. 다시 시도해야한다. 정상적으로 아이폰 공장초기화를 하려면 DFU 복원을 해야함으로 단순히 오류 수정인 리커버리 모드로는 완벽히 아이폰 초기화를 할 수 없다.





아이폰_공장초기화_dfu_복원_모드



5. 아이튠즈에 복원 대상이 있다는 팝업창이 뜨면 아이폰 DFU 복원 모드 접속 성공.


6. 아이튠즈에서 복원을 클릭하여 시작하면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며 맨 처음 구매했을 당시의 아이폰으로 돌아간다.






이게 바로 아이폰 공장초기화이다. 혹시 아이폰을 판매할 목적으로 초기화를 하는 것이라면 꼭 DFU 복원을 통해 아이폰 초기화를 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 폰 찾기나 아이클라우드 접속 내역과 같은 몇가지 데이터들과 흔적들이 남아있다.


모두 성공적으로 아이폰 공장 초기화에 성공하길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