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IP]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및 탈퇴 방법

category Info/Mobile 2016. 12. 2. 08:30


*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은 모바일로도 가능하나 어플 내에서는 불가능.




늘 복잡하고 불편한 고객센터 운영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합쳐진 후 더 귀찮아진 계정 관련 사항들은 사용자들이 귀찮아서 계속 살려두는 상태까지 왔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에 대해서 이야기하려한다.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 글을 시작하기 앞서 인스타 계정 삭제는 영구적이며 무슨 수를 써서도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린다. 또한, 모바일로도 인스타 계정 탈퇴는 가능하지만 어플 안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가능하니 어플 내 고객센터에서 찾지 않기를 바란다.



·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







1.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하단 [지원] 클릭


· 인스타 홈페이지 접속 후 하단에 위치한 '지원'으로 접속하자.









2.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 [지원]을 통해 접속한 고객센터에서 인스타 계정 관리 > 인스타 계정 삭제 카테고리로 접속한다.







3.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


· 우측에 보이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메뉴 중간에 위치한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클릭한다.







4.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 이동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합쳐진 후에 인스타그램 고객센터나 인스타 계정 관리를 위해서는 페이스북 링크를 통해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페이지로 이동해야한다.







5. 인스타그램 계정 로그인


· 페이스북 링크를 통해서 인스타 계정 탈퇴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한다.







6. 인스타 계정 삭제 사유 입력


·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를 위해서는 비활성화와 마찬가지로 사유를 입력하여야 한다. 모든 사유에서 질척거리는 태도를 보여주는 인스타 고객센터의 집착을 뒤로하고 쿨하게 비밀번호 입력 후 아래의 영구 삭제를 눌러주자.







7. 계정 삭제 완료


· 마지막으로 팝업되는 계정 삭제 확인 메시지에서 '확인'을 누르면 완료된다.






인스타 계정 삭제 후에는 영구적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며 복구 또한 불가능하다. 다시 한 번 생각을 잘 해보고 탈퇴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