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해당 블로그 수익 모델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정보성 페이지일 뿐 상업적 목적이나 댓가성 포스팅이 아님을 알림.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다 이용률을 자랑하는 N사 블로그를 뒤로하고 많은 사람들이 타사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단언컨대 블로그 수익 때문일 것 이다.


물론, 블로그 운영이나 진입장벽, 금지 키워드 등 다양한 이유로 비교적 자유로운 타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N사 블로그는 절대적인 우위에 놓여있다. 몇몇 유명한 블로거들은 블로그 수익을 위해 몇만명이 넘는 N사 블로그를 뒤로하고 D사 블로그나 G사 블로그로 이동하기도 하였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방법에 대해서 주관적인 입장으로 말해보려한다.





티스토리_블로그_수익_창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1)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_블로그_애드센스_수익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검색 광고이다. 기본적으로 CPC 즉, 클릭당 광고 비용을 받게 되며 티스토리를 통한 가장 공식적인 수익원으로 알려져있다. 물론 국내에서는 엄청난 수익을 얻고 있는 극소수의 0.01% 블로거를 제외하고는 모두 언론사, 기업 커뮤니티 등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가져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에서 애드센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꽤 크지만 일반적인 SEO를 기준으로 애드센스 수익은 그리 크지 않다. 여기서 크지 않다는 말은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최소한의 월급에는 못미친다는 말이다. 물론 모든 블로거들의 수익이 공개되지않기 때문에 정확하다 말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견해로는 그렇다.


단 한번의 포스팅으로 블로그 방문자가 있다고 가정할 때 구글 애드센스 서비스가 종료될 때까지 영구적으로 수익이 발생한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


  - 애드센스 승인 및 거절

    · http://josephshin.tistory.com/12

    · http://josephshin.tistory.com/23


  - 애드센스 HTML 광고 코드

    · http://josephshin.tistory.com/24


  - 애드센스 최종 승인

    · http://josephshin.tistory.com/25


  - 티스토리 애드센스 운영

    · http://josephshin.tistory.com/31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2)

 블로그 체험단 서비스



보통 많은 블로그 체험단 서비스는 N사 블로그를 선호하고 있다. 특별히 규정을 짓고 있지는 않아도 티스토리 블로그가 체험단으로 선정되기는 매우 어렵다. 아무리 강력한 SEO 티스토리 블로그도 절대적으로 N사 블로그 포스팅을 N사 포털 검색 순위로는 이길 수 없는 키워드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 키워들이 대부분 체험단 키워드가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체험단도 충분히 가능한 커뮤니티가 있어 소개하려한다.


티스토리_블로그_체험단

벼라별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N사 블로그 위젯으로 보았을 것으로 예상되는 모두의 블로그 서비스, 그리고 리뷰 플레이스이다. 이 2개의 블로그 체험단 서비스는 N사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비교적 균등하게 선정하는 편이라는 평가가 많으며 티스토리 블로거보다 N사 블로거가 많기 때문에 N사 블로그 체험단 선정이 더 많은 것이라는 이용자들의 견해가 타당성을 보여주는 서비스들이다. 직접 참여해본 결과 꽤 괜찮은 선정 비율과 업데이트로 자신 있는 분야에는 도전해볼만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체험단 뿐만 아니라 N사 블로그 운영시 민감했던 소수 키워드들을 이용한 기자단 경쟁력 또한 좋은 편이다. 꾸준히 활동한다면 애드센스 월 수익과 비슷한 수준의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보인다.


+ 기업에서 만족스러운 포스팅과 블로그 마케팅이 이루어질 경우 블로그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활동할 수도 있는 케이스가 있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3)

 블로그 CPA


티스토리_블로그_CPA

< Click이 아니라 Cost 이다. >


CPA는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클릭 후 전환 액션이 이루어지는 과정 및 결과에 따라 비용을 받는 방식의 블로그 수익 광고 모델이다. 


즉, 누군가가 광고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가입, 참여, 구매, 예약 등의 전환(Action)이 발생할 경우 광고 제공자에게 광고비를 주는 방식이다. N사에서는 단순한 링크만으로 가능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배너와 플러그인 등을 통한 본문 삽입으로 다양한 방식의 블로그 CPA 광고 활동이 가능하다. 


물론 CPA는 단순히 광고 게재로는 효과가 미비하다. 적절한 키워드의 포스팅과 자연스럽게 전환 욕구를 자극하는 높은 품질, 양질의 글 수준이 없다면 CPA 블로그 포스팅은 블로그 운영에 치명적이다. 단적인 예로 N사 블로그에서 '블로그 CPA'를 검색하면 엄청난 양의 광고 포스팅을 볼 수 있다.


제목으로는 블로그 CPA 수익 광고 모델에 대한 정보인 것처럼 보이지만 클릭 후 나타나는 첫 문장부터 대놓고 광고라는 것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이처럼 직접적이고 단순한 방식의 CPA 광고로는 높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이 어렵다.


어느정도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블로그 운영이 전체적으로 안정되었을 때 시도해볼만한 블로그 수익 창출 광고모델이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