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끔 핸드폰 전화번호 바꾸기가 필요한 순간들이 있다. 대부분 기존의 번호를 사용하면 안되거나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가 그런 순간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대리점에 방문하거나 핸드폰을 바꿔야지 핸드폰 번호 변경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어서 오늘은 24시간 언제나 집에서 인터넷으로 전화번호 변경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보고자 한다.


다양한 이유로 핸드폰 번호 변경이 필요한 순간, 집에서 핸드폰 번호 바꾸기를 해보자.




* 본 포스팅은 LG U+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SKT Tworld, KT Olleh 도 가능.









 핸드폰 번호 변경 안내


모든 통신사는 통신사 홈페이지 내 모바일 서비스에서 핸드폰 번호 변경을 지원하고 있다. LG 유플러스의 경우에는 24시간 언제나 하루에 한 번 핸드폰 번호 바꾸기가 가능하며 SKT와 KT 또한 홈페이지에서 제한된 횟수로 핸드폰 번호변경이 가능하다.






< 번호변경 접속 경로 >




 1. 통신사 홈페이지 로그인





LG U+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My페이지에 접속한다.





 2. 모바일 > 번호 변경




많은 LG U+ 사용자들이 애매모호한 목록에 불만이 있지만 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이 바로 각 메뉴를 찾는 과정이다. 정리가 정확히 안되어있는 듯 하지만 홈페이지 리뉴얼이 되어도 메뉴 구성은 늘 그대로 인 듯 하다.


신청/변경 카테고리 내 모바일로 접속하면 번호 변경 메뉴에 들어갈 수 있다.





 3. 번호 변경 > 본인 인증




- 모바일 > 온라인 번호변경 > 본인인증


본인인증은 SMS, 공인인증서, 본인명의 신용카드 3가지 방법이 가능하며 아이핀은 불가능하다. 어차피 기존에 있는 번호를 변경하는 것이니 SMS 인증을 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4. 변경 번호 및 희망 번호 검색




명의자 핸드폰 번호가 여러개일 경우 번호 변경을 원하는 번호를 선택 한 후 하단의 희망번호 입력을 하면 된다. 이 때 가운데 4자리는 자동으로 생성하고 마지막 4자리를 선택하면 되는데 왜 8자리를 모두 입력 가능하도록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아무리 랜덤으로 번호를 입력하여도 번호 변경 진행이 불가능하다.


가운데 4자리는 공백으로 남겨놓고 마지막 4자리 희망 번호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선택 가능 번호 목록이 생성된다.





 5. 희망 번호 선택 및 번호 변경



희망 번호 검색을 통해 조회된 번호 변경 가능 목록에서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면 변경이 가능하다. 이 때 가운데 번호는 오름차순으로 정렬되기 때문에 원하는 번호와 유사한 번호가 있다면 페이지를 이동하며 찾아 볼 수 있다.


간혹 사용하기 쉬운 번호가 생성되기 때문에 여러가지 번호를 모두 보는게 좋다.





 6. 핸드폰 번호 변경 완료



번호가 변경되면 개통 작업을 진행해달라고 한다. 각 단말기별로 개통 방법은 다르기 때문에 모두 다룰 수 없는 점 양해 바란다. 1시간 안에 변경한 전화번호로 개통 작업을 진행하지 않으면 전화 수발신 불가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또한, 번호 변경은 하루에 1번만 가능하며 변경 후 취소는 불가능하다고 한다. 만약 기존의 번호로 다시 바꾸고 싶다면 대리점을 방문하여 문의해보길 바란다.


필자는 아이폰6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개통 작업을 진행하였다.





 7. 개통 작업 진행 및 완료



전화번호 바꾸기와 동시에 통신사에서 문자가 수신되었다. 변경된 번호로 개통 중이라는 말은 유심 정보를 변경하여 업데이트 해준다는 말인 것으로 보이며 통신 상태가 원활하다는 가정하에 3분 이내에 완료된다는 말이다. 그 후 유심 정보를 불러와야하기 때문에 재부팅을 하면 전화번호 바꾸기는 완료된다. 


정상적으로 핸드폰 번호가 바뀌었는지 알아보려면 [설정 - 전화 - 전화 번호] 를 살펴보면 된다. (아이폰6 iOS 10 기준)


만약 시간이 지나도 핸드폰 번호 변경이 안된다면 유심을 뺐다 껴보고 재부팅을 해보기 바란다. 그래도 안된다면 역시 대리점 혹은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핸드폰 전화번호 바꾸기 후 이모저모


핸드폰 번호 변경 후에는 해야하는 것들이 있다. 첫번째로 빈번하게 사용하는 곳의 전화번호를 바꾸어야 한다. 예를 들면 공공기관, 금융기관, 각종 멤버십 서비스 등이다. 필자는 전화번호 변경을 하자마자 은행, 예비군, 동사무소, 보험관련 정보, 대기업 멤버십 서비스를 변경하였다. 물론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 또한 번호를 변경하여야 한다. 그래서 왠만하면 번호는 바꾸지 않는 것이 좋다. 귀찮기 때문에.


어찌되었든 전화번호 바꾸기가 완료되었다. 정상적으로 변경이 되었는지는 다른 번호로 바뀐 번호에 전화를 해보거나 스스로 바뀐 번호에 문자를 보내서 정상적으로 수신이 된다면 전화번호 변경이 완료된 것이다.





* 본 포스팅은 LG U+ iPhone 6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타 통신사와 타 단말기 모델도 전화번호 바꾸기가 가능함을 알림.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