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인의 생각이나 가치관을 표현하는 것이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개성'으로 자리잡혔다. 21세기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한 것이 있다면 남자의 패션과 인터넷의 속도일 것이다. 보급화된 인터넷을 바탕으로 다양한 해외 패션을 볼 수 있게 되었으며 그에 따라 20대와 30대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를 적극 수용함으로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스타일리시한 삶을 추구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소비되어지는 국내 패션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몰이 점유하는 부분은 점점 더 커졌으며 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 이미 온라인 패션 시장은 오프라인을 뛰어넘은지 오래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을 창업하였으나 초반의 보기 좋게 불어났던 기세세도 한풀 꺽여 최근에는 '살아남은 쇼핑몰'만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현실이다. SNS의 탄생과 함께 다시 부흥을 꿈꾸는 남자 여자 쇼핑몰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이미 포화된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는 대형 인기 쇼핑몰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오늘은 그 인기 쇼핑몰들의 순위를 N사의 포털 검색 및 트래픽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 이 쇼핑몰 순위는 2016년 11월 기준 스타일닷컴의 조사 결과를 참고하였음을 알린다.






 □ 2016년 남자 쇼핑몰 순위





2016년 11월 기준 남자 쇼핑몰 순위 1위는 '슈퍼스타아이'로 나타났다. 최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기획과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SNS에서도 화제가 되었던 남자 쇼핑몰이다. '슈퍼스타아이'는 남자 쇼핑몰과 여자 쇼핑몰이 동시에 입점되어있는 독특한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그에 따라 커플룩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2위는 아보키이다. TV에도 출현한 박태준이 운영하는 쇼핑몰로 알려진 아보키는 아루키라는 여자 쇼핑몰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10대와 20대들이 많이 찾는 남자 쇼핑몰로 10대 매출만 보면 아보키가 남자 쇼핑몰 순위 1위에 랭크될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3위는 조군샵이다. 조군샵은 전국 롯데백화점과 홍대 매장등으로 만날 수 있는 몇 안되는 오프라인에 진출한 온라인 남자 쇼핑몰이다. 모던 심플 캐주얼 이라는 수식어들이 잘어울리는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4위는 멋남이다.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임블리'와 같이 운영되는 남자 쇼핑몰이다. 부건FNC라는 패션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남자 쇼핑몰로 지난 몇년간 부동의 매출 1위를 지켰던 굵고 강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 밖에도 비바스튜디오, 토모나리, 붐스타일, 키작남, 오까네, 머시따, 플라이데이 등 유명하고 인기있는 남자 쇼핑몰이 있지만 다 소개하기에는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여기서 줄인다.










 □ 2016년 여자 쇼핑몰 순위





여자 쇼핑몰 순위 1위는 임블리로 나타났다.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룩으로 각종 SNS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몰이에 성공한 멋진 여자 쇼핑몰이다. 10대부터 30대까지 두루 좋아하는 옷이 많아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아이 쇼핑을 하기에도 좋은 쇼핑몰이다.


2위는 육육걸즈이다. '66사이즈 쇼핑몰'이라는 파격적인 타이틀로 10대들의 인기 여자 쇼핑몰이 된 육육걸즈는 매출 100억 신화라는 기사의 주인공, 박예나 대표가 운영하는 쇼핑몰로도 유명하다.


3위는 난닝구이다. 20~30대 여자 쇼핑몰로 사회초년생부터 직장인, 초보 주부들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쇼핑몰이다. 얼마전에는 SNS에서 심쿵여친룩이라는 이미지로 본 적이 있는데 남자입장에서 격하게 공감하였다.


4위는 미쳐라이다.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갈망하는 여자라면 꼭 도전해볼만한 10대, 20대 여자 쇼핑몰 '미쳐라'. 파격적인 이름만큼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5위는 소녀나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10대 위주의 라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여자 쇼핑몰이다. 10대들도 각종 고가 브랜드 패션에 관심을 돌리고 있는 요즘 소녀나라와 같은 여자 쇼핑몰들이 많아진다면 딸 키울 맛 날 것 같다.



이 밖에도 공격적인 마케팅의 대명사 '스타일난다', 메롱샵, 핫핑, 파티수, 썸제이, 피그힙 등 유명하고 인기있는 여자 쇼핑몰이 있지만 위에 남자 쇼핑몰 순위와 같은 이유로 생략하겠다.






 □ 매주 업데이트 되는 쇼핑몰 순위





'스타일닷컴' 에서는 매주 N사의 검색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국내 남자 여자 쇼핑몰 순위를 참고 자료로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카테고리의 인기 옷들을 한 곳에서 보여주며 원하는 스타일만 골라서 볼 수도 있다. 찾기도 힘들 만큼 많은 쇼핑몰들의 옷들을 인기 상품과 신상품 트렌드 위주로 정리해서 볼 수 있는 것은 아주 큰 메리트이다.





이렇게나 많은 옷들을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카테고리로 모아 볼 수 있다.

( * PC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 모바일 어플로 편하게 볼 수 있는 패션 라이프






스타일닷컴 모바일 어플에서는 남자 쇼핑몰 순위, 여자 쇼핑몰 추천 정보 뿐만 아니라 상품 필터 기능을 제공하여 편하게 각 쇼핑몰에서 NEW & HOT 아이템들을 볼 수 있다. 베스트 상품은 대부분 저렴한 시즌 아이템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여기 저기 방문하면서 데이터를 낭비할 필요가 줄어든다. 솔직히 꿀팁인 것 같다.












대한민국 대표 쇼핑몰들의 순위를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쇼핑몰의 상품들을 모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PC 사용 시간이 많은 사람들은 웹페이지를 통해서, 스마트폰 사용빈도가 높은 사람들은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편하게 온라인 쇼핑을 즐기길 바란다.


* ONLINE WEB

- www.sta1.com


* Mobile App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