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7 출시와 동시에 역대 최단기간 최다 유저들이 선택한 iOS 10에 조촐한 버그가 하나 있다. 사실 애플이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분명 의도적인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아이폰만의 경쾌한 캡쳐 소리와 카메라 셔터음은 가끔 거슬리게 들리거나 민망한 경우가 꼭 있다.


안드로이드에 비해 폐쇄적 구조를 띄고있는 iOS 10.0.2 에서 아이폰 무음 카메라 설정 및 캡쳐 소리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시간 관계상 빠르게 설정 방법만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한줄 요약을 하겠다. 페이지 체류 시간 따위는 고려하지 않는 패기의 블로거가 되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겠다.




 □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및 캡쳐 소리끔 한줄 요약


* iOS 10.0.2 에서 가능합니다.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Assistive Touch -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 사용자 설정 - 소리끔 선택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손쉬운 사용 단축키 - 홈버튼 삼중 클릭 : Assistive Touch 선택


 바탕화면 - 홈버튼 세번 클릭 - 팝업된 Assistive Touch 터치 - 카메라 무음 설정 완료.



① - ② - ③ 순서대로 진행하여야 원활하게 사용 가능하다.






□ 시작하기 전에



덧붙여서 이 글에서 소개하고 있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은 카메라 무음, 캡쳐 무음을 포함한 아이폰에서 재생되는 모든 소리를 무음으로 변경하기 때문에 계속 무음으로 설정하여서 사용하면 아무런 알람을 받을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홈버튼 세번 클릭을 통한 Assistive Touch를 편하게 팝업시켜서 수시로 무음 설정은 On / Off 할 수 있게끔 설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타 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방법보다 조금 더 길수도 있으며 원하지 않는 방식일 수도 있음을 미리 알린다.


글 솜씨가 부족해서 위의 요약 설명이 전혀 이해가 가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방법






* 손쉬운 사용 메뉴는 설정 및 기타 페이지로 입장하여야지만 가능한 기능들을 아이폰의 여러가지 조작방법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을 하는 메뉴이다.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하나씩 살펴보는 것도 아이폰을 똑똑하게 쓰는 방법이다.







* Assistive Touch는 아이폰 출시 초창기 홈버튼이 망가지는 사태에 등장한 구세주 같은 어플이다. 지금은 기본적으로 아이폰 설정 내에 포함이 되어 있으며 홈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홈버튼을 누른 효과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다양한 메뉴들을 팝업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 6개의 아이콘을 1개의 아이콘으로 줄이는 이유는 Assistive Touch가 기타 메뉴들을 팝업시키지 않고 한가지 기능만을 갖게 하여 손쉽게 카메라 무음설정을 하기 위함이다. 다른 메뉴들도 필요한 사람들은 아이콘을 추가한 뒤 무음 설정이 필요할 경우 소리끔 메뉴만 눌러줘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 손쉬운 사용 단축키 : 홈 버튼 세번 클릭을 사용하는 이유는 모든 소리가 꺼지는 무음 설정을 수시로 켜고 끄게되는데 매번 설정에 들어가서 Assistive Touch를 켜고 끄는 과정이 번거로운 사용자들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에서 1개의 아이콘을 선택한 사람들이라면 추천하는 기능이니 한 번쯤 사용해보고 판단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설정이 완료되었다.









□ 사용시 주의 사항 및 기능 알림


· iOS 10.0.2 버전에서만 작동하는 기능이다.


· 이 '소리끔'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은 벨소리, 음악, 메신저 알림 및 아이폰 캡쳐 무음 까지 설정되기 때문에 소리가 필요한 기능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꼭 다시 소리를 켜주어야 한다.


· Assistive Touch의 다른 기능이 필요한 사람들은 아이콘을 추가하여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 그러나 한 번의 터치로 무음 설정을 할 수 없다.


· 아이폰 무음 설정 후 타인의 사진을 함부로 촬영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하며 필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을 것임을 알린다.


·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임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iOS 10.1 업데이트 후에는 작동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린다.


· 단순히 무음 카메라를 위해서 iOS 10으로 업그레이드 시 ' 밀어서 잠금 해제 ' 라는 메리트를 잃을 수 있으니 충분히 생각한 후 업데이트 하길 바란다.


· 아무것도 모르고 iOS 10 업그레이드를 한 사람들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기능이 되길 바란다.









유용했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라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