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세계가 사랑하는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 쿵푸팬더3가 카카오톡에서 출시되었다.


쿵푸라는 액션에 판다라는 애니메이션 요소를 잘 녹여 시리즈 모두 큰 흥행을 거둔 영화인 만큼 현재 트렌드에 걸맞는 3D RPG 라는 모바일 게임 장르로 출시된 쿵푸팬더3를 함께 만나보자.






 쿵푸팬더3 for Kakao

 : 드림웍스 공식 라이센스 모바일 게임



현재 게임 접속 후 닉네임만 입력하여도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있으며 출석 2일차에는 쿵푸팬더 주인공 포의 절친인 쿵푸 고수 사마귀 맨티스를 동료로 지급하고 있다.


( 이벤트 기간내에 접속시 지급한다고 한다. )





< 취.저 포 이모티콘 >







□ 애플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app/id1142858357?mt=8



이미지 클릭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games.kungfupanda



이미지 클릭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내 유통사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광고가 꽤 센스있다. 주인공인 '포', 호랑이 '타이그리스', 사부인 '시푸' 등의 이름을 이용해서 언어유희로 광고 멘트를 적어서 웃음을 자아내었다.


재미있는 광고만큼이나 게임도 재미있기를 기대하면서 플레이를 해보자.








■ 영화 속 드래곤 워리어 포가 게임에 나타났다 !






국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는 꽤 친숙한 3D RPG 게임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는 쿵푸팬더3는 어색함이나 이질감없이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게 제작된 것 같다.


영화 속에서 보던 재미있는 스킬들과 액션들을 게임 속에서도 만날 수 있어서 반가운 마음도 살금 살금 느낄 수 있다.










■ 인기있는 동료들로 덱을 완성해보자 !







악당으로 등장하였던 쿵푸 고수들은 물론 거북이와 황소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쿵푸팬더3에 등장한 포의 아빠와 쿵푸 가족들도 등장해서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여성 유저들의 좋은 반응도 기대가 되고 있다.


( 물론 남자들에게 더 인기있는 게임 장르지만 커플이 함께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 )








■ 본게임 보다 더 재밌다는 미니게임 !






단순한 노가다성 RPG 게임이 즐비한 국내 게임 시장에서 최근 변화를 주고 있는 부분은 사냥 컨텐츠가 아닌 '여가' 컨텐츠 이다. 전투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RPG 게임들도 모험이나 PVP 보다 길드 시스템, 낚시 시스템, 미니게임 시스템 등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쿵푸팬더3도 미니게임을 통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제작되었다고 한다.









■ 쿵푸 RPG는 역시 쿵푸 PVP !






영화도 게임도 역시 쿵푸는 전투다. 쿵푸팬더3 for kakao 에서도 3대3 PVP를 즐길 수 있다. 기존의 태그 방식이나 단일 전투가 아닌 3:3으로 진행되어서 더욱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볼 수 있을거라고 기대가 되긴 하지만 엄청 새롭고 놀라운 컨텐츠는 아니다.


PVP를 즐기는 국내 RPG 게임 유저들에게는 큰 사랑을 받을 만한 요소이다.








■ 쿵푸팬더3의 재미있는 광고 컨텐츠



쿵푸팬더3는 특히 광고 컨텐츠들이 작성자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 근데 타이그리스는 남자입니까 여자입니까? )






귀여운 마스터 시푸 사부님







작성자가 가장 좋아하는 의리의 쿵푸인(?) 타이그리스











개인적으로 감히 평가를 해보자면 아케이드, 퍼즐 게임 보다는 RPG 게임이나 3D 그래픽을 선호하는 유저로서 하이엔드 퀄리티를 갖고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다양한 스킬들과 게임 요소들을 공들여 준비한 티가 나는 게임이라는 것, 쿵푸팬더 시리즈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


또한 다소 정체되어있는 국내 모바일 3D RPG 게임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게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만 하다.


아,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쿵푸팬더3 for Kakao는 드림웍스 공식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제작, 유통된 게임이다.




( 우리같은 모바일 게임인들은 또 공식게임 좋아하지않는가? )








* 이 글은 '애드픽'의 이용 후기가 포함되어있으며 작성자에게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