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게임 오버워치 사양체크 사이트

category Info/Game 2016. 10. 18. 22:30


작성자는 블리자드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FPS 게임은 심하게 좋아하기 때문에 출시 부터 고민을 했었다.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수없이 하다가 결국 피시방에서만 플레이를 하기로 결정했는데 이거 솔직히 너무 재밌는거 아닌가?


블리자드빨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무시못하는 기획력과 구현력을 보유하고 있는 듯하다.


어쨌든 핫한 게임인 만큼 고사양 게임으로 알려진 오버워치의 컴퓨터 권장 사양을 함께 알아보자.









오버워치 플레이 영상을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 게임은 딱봐도 고사양 게임이다. 그것도 심하게 고사양게임이다. 요즘 PC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50~60만원대 데스크탑으로는 권장사양에 못미친다는 이야기이다.


일단 블리자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오버워치 권장사양을 함께 알아보자.






오버워치는 윈도우 7이상의 OS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며 i5 이상의 CPU를 권장하고 있다. 생각보다 그래픽 카드는 낮은 GTX660 부터 가능하다고 하며 권장 메모리는 6GB이다. 그 밖에 눈에 띄는 사양은 존재하지 않는다.


컴퓨터에 대해서 조금은 아는 사람이라면 본인의 컴퓨터 사양이 어느정도인지 알것이기 때문에 딱 보아도 돌아갈지 안돌아갈지 알 수 있다. 보통 GTA5 정도를 풀옵으로 돌릴 수 있다면 이 게임은 무난하게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도 역시 사양체크가 필요한 많은 사람들을 위해 간편하게 오버워치 사양체크가 가능한 사이트를 공유하겠다.





□ 오버워치 사양체크 사이트

 : 각종 컴퓨터 게임 사양체크가 가능한 유캔런잇




http://www.systemrequirementslab.com/cyri



유캔런잇은 다양한 온라인, 비디오 게임의 사양체크를 도와주는 사이트이다.


위의 사진 또는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바로 오버워치 사양체크가 가능한 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다.







중간에 보면 위와 같은 박스가 보인다. 돋보기 옆에 'overwatch'를 입력하면 목록에서 오버워치를 확인 할 수 있다.


[ Can You Run It ▶ ] 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가자.







갑자기 위와 같은 팝업이 생성될 것 이다. 위에 보이는 Desktop App은 내 컴퓨터 사양체크를 해주는 실행 파일을 다운 받아서 권장사양과 비교해보고 플레이가 가능한지 바로 판단해주는 방식이며 아래 보이는 View Requirements는 내 컴퓨터 사양과 비교하지는 않고 그냥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플레이 사양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즉, 우리가 원하는 오버워치 사양체크를 위해서는 Desktop App을 통해 사양체크를 해야된다.


[Start]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자.








위와 같은 메세지가 보이는 페이지가 나타날 것이고 곧 Detection.exe 라는 파일을 다운로드 혹은 실행할 것이냐는 메시지가 등장한다.


위의 사진처럼 바로 실행하거나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된다.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는 것에 거부감이 있을 수 있지만 별도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는다는 팝업이 추가로 생성되며 확인해본 결과 레지스트리 수정이나 추가 파일 생성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웹페이지를 닫지 말고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자.











이렇게 생긴 아이콘을 실행해주자.








잠시 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조금만 더 기다리면 체크 박스가 노란색으로 변하면서 완료가 되었다고 메세지가 나온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Cancel 버튼이 Exit 버튼으로 바뀌면 창을 꺼주고 다시 웹페이지로 돌아가자.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보이던 3번 창이 곧 사라지고 잠시후 사양체크 결과가 출력된다.






□ 오버워치 사양 체크 결과





작성자의 컴퓨터는 약 3년전 직접 조립을 한 컴퓨터로 사실 사양체크를 하지 않아도 사양을 알고 있었다.


모든 하드웨어가 다 권장사양을 만족하지만 그래픽카드가 부족하다고 표시되고 있다.


권장사양에 있는 그래픽카드는 최소 GTX660 이상이지만 작성자의 그래픽카드는 한단계 아래 모델인 GTX650이다.


그래픽카드 메모리가 100mb 부족한 상황이지만 사실 이정도면 플레이하기에 큰 지장은 없다고 생각된다.





□ 콘솔로 만나는 고급시계 (Overwatch)





최근 알게된 사실인데 오버워치는 PC 뿐만 아니라 플스와 엑박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한다. 사실 요즘 게임은 콘솔로 하는 것이 더 재밌다고 생각이 되어서 구입을 고민하던 차였는데 오버워치를 계속 플레이하게 된다면 콘솔도 하나 사야겠다.







오버워치 사양체크가 가능한 사이트 유캔런잇 (You Can Run It)을 함께 방문해보았다. 오버워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사양을 비교하며 볼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