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자꾸 호랑이 뻐끔거리던 시절 이야기만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그래도 아재 감성이 어디 가겠나 싶어서 그냥 적는 모바일 게임 포스팅이다.


얼마전 삼국지 게임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오늘은 진짜 반가운 모바일 삼국지 게임을 하나 추천해보려고 한다. 얼마전 굉장히 유명한 두 회사의 콜라보로 정식 출시된 삼국지 게임이 있다.


CD게임의 전성기에 함께 했던 바로 그 게임, 삼국지 조조전이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하였다.








삼국지 게임이 출시된지 몇십년이 지났지만 삼국지 게임의 명가 KOEI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지 않았었다. 단순히 복제된 게임을 출시하기 싫었던 것인지는 몰라도 삼국지 13까지 출시된 지금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하지 않은 것이 좀처럼 풀리지 않는 의문이었다.


그리고 마침내 KOEI에서 넥슨과 손을 잡고 정식으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출시하였다.






10대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요즘은 아마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잘 모를 것이라 생각한다. 흔히 '고전게임'이라고 불리는 게임 중 하나로써 2D의 SPRG 방식을 선택한 거의 최초이자 최고의 게임 중 하나 이다. ( 물론 작성자는 '환세취호전'을 잊지 못하고 있다. )



출시와 동시에 아재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지만 까똑 게임의 마케팅 파워에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삼국지는 사랑이다.







 ■ 추억의 명작, 삼국지 조조전



삼국지 조조전은 일본의 코에이(KOEI)사에서 발매한 삼국지 영걸전 시리즈 중 다섯번째 시리즈 게임이다. 


사실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게임은 첫번째 시리즈인 삼국지 영걸전이다. 당시 윈도와 MS-DOS에서 실행이 되며 각종 플로피디스켓에 영걸전을 담아서 게임을 했던 기억이 난다. 마우스로 유비의 초상화를 누르면 유비가 슈퍼 히어로가 되는 등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서 정말 신나게 플레이 했던 것 같다.






삼국지 조조전 부터는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각종 에디터와 치트 프로그램이 사용되었었다. 즉, 노가다가 익숙하지 않았던 그 시절 손쉽게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 각종 에디터들이 성행을 하기 시작했던 시기이다.


요즘은 무슨 핵이니 오토니 헬퍼니 이런 고급진 이야기들이 많지만 예전에는 그저 파일을 덮어씌우는 방식으로 능력치나 하나씩 올리는 식의 에딧과 에뮬이 많았다.


생각해보면 진짜 그 시절이 그립기도 하다.







삼국지 조조전은 흔히 악역으로 알고 있는 '조조'를 메인으로 플레이하게 되어있다. 사실 삼국지는 삼국지 연의를 통해 유비, 관우, 장비의 도원결의를 시작으로 유비와 조조가 빛과 어둠 처럼 묘사되고 있지만 사실 조조는 굉장한 맹장이자 성군으로 알려져있다. 물론 삼국이 전쟁을 하는 시기에 천사표 영웅이야 있을리 만무하지만 실제로 통일을 이뤄낸 것도 위국이며 조조는 여러모로 멋있는 사나이로 알려져있다. ( 사실 이 시절 진실의 역사는 어디에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거 판타지 소설 아님..? )



어쨌든 삼국지 조조전은 굉장히 재미있고 히트한 코에이의 롤플레잉 방식의 게임이다.


바로 이 게임이 모바일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되었는데 바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이다.






예전 느낌도 좋지만 그래도 업그레이드는 되야겠지?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 전설의 추억 귀환






좀 더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으로 만나는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은 여전히 SRPG 방식의 게임 진행이 반가운 게임이다.


특히, 코에이 특유의 그래픽이 그대로 반영되어서 꼭 1998년 삼국지 조조전이 출시된 그 때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착각까지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게임으로 출시되었다.







게임 방식 또한 현재 플레이어들이 가장 선호하는 느낌으로 개편된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2016년,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소소한 그래픽으로 각종 보물을 착용하고 전장을 누비는 영웅 호걸들을 만나는 기분이 새롭다.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쿠폰





현재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쿠폰으로는 약 4개 정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CAOCAO1006

-은전 10만

-군량 10만

-회복의 천도 10개


JOJOONLINE

-2백금

-랜덤 교본 1개


NEXONJOJO1

-1천금


NEXONJOJO2016

-1천금



삼국지 조조전 모바일 쿠폰 사용 방법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에서 가능하다.






삼국지 조조전 쿠폰은 소진 수량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나 몇개가 남았는지는 모르겠고 기간도 정확히 알려져있지 않으니 사용이 가능할 때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 다운로드 연결 링크 







□ 다시 만나는 명작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추억의 향수를 자극하는 고전 게임 삼국지 조조전이 2016년 버전으로 리메이크되어서 다시 출시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아재부심인지 추억 팔이인지 모를 정도로 가슴이 두근 거리는 것이 느껴졌었다.


( 역시 남자는 애 아니면 ㄱ.... 라더니.. )



( 자신의 OS에 해당하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가을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오니 삼국지가 더 생각이 나는 것은 나이를 먹었다는 것일까.


그래도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늘 남자들의 가슴에 불을 지피는 세계인 삼국지 게임은 언제나 옳다고 말하고 싶은 아재가 소개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이었다.










이 글은 애드픽의 추천 제품으로 후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작성자에게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