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의 대중화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어버린 윈도우XP의 전유물인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하지만 여전히 *.wma 파일이나 구글에서 오픈 소싱으로 내놓은 포맷인 *.webm 등의 동영상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훨씬 원활하게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과 어쨌든 윈도우 기본 설치 구성 요소라는 점에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여러모로 사용해야만 한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현재 Windows 7 과 Windows 8.1 의 경우 N과 KN 버전을 제외하고는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으며 Windows 10 의 경우 모든 버전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는 지원하지 않고 있다. 본인이 N과 KN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미디어 팩을 다운받을 수 있다.




각 운영 체제에 맞춰진 방법으로 Windows RT 8.1 을 제외한 모든 버전의 미디어 기능 팩을 제공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MAC OS 도 지원하고 있다는 것. 물론 유료로.




필자가 사랑하는 Windows 버전인 7 을 기준으로 다운로드 링크로 접속해봤다. 번거롭게 생각되거나 직접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해당 미디어 팩을 다운받고 싶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명 KB968211 또는 KB968212 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