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그대로다. 5분 전까지만 해도 정상적으로 실행되던 프로그램이 갑자기 런타임 오류가 나면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현상. 오류명은 0xc000007b 로 검색 포털에서 '0xc'만 입력해도 자동 완성 되는 걸 보니 비단 필자에게만 발생한 현상은 아니라는 것.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0xc000007b 오류를 해결해보도록 하겠다.






All in One Runtimes


[올인원런타임]은 비주얼 C++을 비롯하여 Java SE, adobe Flash Player 등을 포함한 종합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직관적이며 간단한 설치를 통해 런타임 오류를 바로 잡을 수 있다.





포토샵 응용 프로그램 오류 발생



물론 필자에게 발생한 특정 프로그램의 0xc000007b 오류 같이 단독 런타임 오류가 발생했을 시 해당 파일만 추가하는 방법도 있지만 필자와 같이 갑작스럽게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비주얼 C++과 특정 실행 프로세서가 충돌을 일으켰을 가능성이 높다. 향후 같은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올인원런타임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를 해보자.







연결되는 페이지 우측에 보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버튼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10, 8, 7만 지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aio-runtimes 라는 패키지 추출형식의 *.exe 파일을 볼 수 있다. 실행을 시키면 자동으로 압축해제가 되고 바로 실행이 된다.






예전 올인원런타임에서는 PC에 설치된 Visual C++을 체크하지 않고 2005 ~ 2015까지의 비주얼 C++ Runtimes를 모두 재설치 했었는데 최신 버전에서는 2017만으로 오류를 잡고 있다.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설치해도 좋다.





0xc000007b 오류 해결 완료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