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월 9일 금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m 크자카가 사용자들에게 공개되었다. 최초의 공개 레이드 보스이자 PC모드에서도 워낙 유명한 컨텐츠이기 때문에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iOS 업데이트 지연과 클리어 오류 등의 문제로 인해 아직까지는 논란의 소지가 많은 부분 중 하나이다.


오늘은 검은사막 모바일 크자카 클리어시 " 입힌 피해량이 없어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 라는 다소 충격적인 알림을 목격해서 공유해보려고 한다.






검은사막m 크자카 보상 문제


오늘(3월11일)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크자카 공개 후 총 세번의 강림이 진행되었다. 업데이트 공개 첫 날은 iOS 업데이트 문제로 인한 이슈, 두번째 날은 참여 횟수 관한 이슈, 세번째인 오늘은 입힌 피해량과 관련된 보상 미지급 이슈가 발생하였다.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카페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으로 보상 지급 불가 현상을 설명하고 있다.






요약을 하자면 가방 칸 수와 무게 변동으로 인해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최소 가방 10칸과 무게 200LT 이상을 확보한 후 크자카 공략에 참여하라는 공지사항이다.


그러나 가방 10칸과 무게 200LT 이상을 확보한다고 하더라도 크자카 입힌 피해량 보상 미지급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바로 21시 이후 클리어 시 처치 실패로 처리된다는 것이 유저들의 의견.






현재 입힌 피해량이 없어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라는 알림을 받아 문제를 제기한 플레이어들은 대부분 20시 40분~45분 경 크자카 공략에 참여한 유저들이라는 것이 공식카페 내 의견이다. 크자카 봉인 성공 시간이 21시를 초과하여 보상을 받지 못하고 종료되었다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이다. 이에 따라 19시부터 21시라고 안내되고 있는 크자카 컨텐츠는 19시 ~ 20시 안에 접속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 분위기다.


필자 또한 오늘 보상을 받지 못해서 많이 아쉬운 부분. 앞으로 검은사막 모바일 운영진의 추가 업데이트 및 수정 내역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