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00만명에 육박하는 사전 예약자 수를 자랑하듯 2월 28일부터 현재까지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당일 각종 앱플레이어에서 정상적인 다운로드 및 설치, 실행, 접속이 되지 않아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있었다. 국내 대표적인 앱플레이어 중 하나인 미뮤 검은사막 모바일 또한 구글 플레이에서 조차 찾아볼 수 없어 게이머들의 가슴에 고구마를 던졌었다.


오늘은 미뮤 검은사막M 전용 버전 출시 소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미뮤 검은사막 기기 호환 해결


대부분의 앱플레이어에서 등장했던 검은사막 모바일 기기 호환 문제는 현재 안드로이드 5.1 버전을 적용시킨 가상머신(VM)으로 해결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미뮤 검은사막 설치에 대한 이슈의 오피셜 입장은 아래와 같았다.




미뮤 기기 호환 문제 및 다운로드 설치 오류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며 FAQ에서 볼 수 있는 답변이 다소 만족스럽지 못했으나 아래 첨부 멘트에서 미뮤 검은사막 버전이 따로 배포할 예정임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미뮤 공식카페에서 쪽지가 날아왔다.





2월 28일에서 이틀 지난 3월 2일 미뮤 검은사막 모바일 전용 버전이 출시, 배포 되었다. 필자는 바로 공식카페 링크를 통해 검은사막M 미뮤를 설치했다.




미뮤 검은사막M 버전 설치 및 실행



먼저, 기존에 미뮤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덮어쓰기가 되지 않는다. 즉, 재설치를 지원하지 않고 완전히 삭제(uninstall) 후 설치를 진행하여야 했다.





인스톨러에서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필자의 경우 (Windows 7) 제어판 삭제가 불가피 했다.







완전히 삭제 후 인스톨러를 실행하자 설치가 가능했다. 기존 버전보다 설치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은 기분은 단지 기분 탓일까?








검은사막 미뮤 버전이 실행되었다.

자, 이제 지난 날의 이슈였던 검은사막M 설치 차례이다.






미뮤 3.2.0 버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구글 플레이 안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당당히 첫 페이지에서 메인을 장식하고 있었다. ( 이렇게 반가울수가 )


그러나 여전히 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 메세지가 등장하고 있었다. ( 모모나 블루스택, 녹스는 등장하지 않았다. )






2.22GB 라는 다소 의도적(?)으로 보이는 추가 파일을 다운로드 하자 로그인 계정 선택 메뉴가 나타났다. 현재 아이폰에서는 구글 계정 로그인 오류로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제시하였으나 임시점검 및 iOS 추가 패치로 해결된 상황.







캐릭터 선택 페이지까지 정상적으로 접속 되었다. 여기서 왼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통해 미뮤 검은사막 최적화가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해보자.





갤럭시S8 이하, 아이폰8 이하의 스마트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해상도와 프레임 제한이 걸려있다. PC의 경우 1GB의 그래픽카드 메모리만 있더라도 80 프레임 이상을 뽑아낼 수 있다. 성능 및 렉 걱정은 하지 말고 풀옵션으로 즐겨보자.




검은사막M 그래픽 설정 풀옵션

이 방법은 아이폰 iOS 탈옥, 갤럭시S 시리즈 안드로이드 Root 모드로도 실행이 가능하나 정상적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권장하지 않는다. 




미뮤 시스템 설정 페이지다. ( 우측 메뉴바에서 톱니바퀴 아이콘 )


[시스템 설정] - [고급설정] - [디바이스 모델] - [커스텀]

제조사 : google

모델명 : pixel 2 xl


띄어쓰기에 주의해서 입력한 후 저장을 하면 완료. 모듈을 꼭 재시작해야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필자는 재시작하지 않고 가능했다. (뭐지..)





다시 검은사막 그래픽 설정 화면이다. 이전과는 다르게 해상도 및 프레임 제한 등 풀옵션 그래픽 설정이 가능해진 모습이다.





퀄리티 우선 설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은 느낌은 기분 탓일까? 검은사막 설정 내 화면 최적화 옵션을 해제하였는데도 큰 변화를 느끼지 못했다.






서버 과부하로 서버렉은 존재하였으나 기기 문제의 렉이나 버벅거림, 팅김 현상은 전혀 없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고유의 문제라고 알려져있는 헤어 컬러 텍스쳐 오류는 해결되지 않은 모습.


앱플레이어 커뮤니티로 알려져있는 XX 공식 카페에서는 효과품질을 낮추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된다고 하는데 전혀 효과가 없었다. 커스터마이징은 스마트폰에서 해야하는 걸로.



검은사막M 그래픽 설정의 경우 모든 앱플레이어에서 가능하니 본인이 설치한 앱플레이어에서 디바이스 설정을 변경한 뒤 게임을 실행시켜보길 권장한다.



+



· 모모 앱플레이어 검은사막M 설치 및 실행

▶ http://josephshin.tistory.com/288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