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2월 28일 출시되었다. PC MMORPG 갓겜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던 '검사'가 모바일 버전으로 등장한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엄청난 화제. 사전 예약자만 340만명이었다고 하니 두 말하면 입아프다. 당연히 출시 첫 날부터 서버 렉과 폭주 등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어려웠고 4대 명검 중 연장점검, 임시점검을 선보이며 지난 화제작들의 전처를 밟는 듯 했으나 그보다 더 문제가 되고 있던건 가상머신으로 플레이가 어려웠다는 것. 심지어 검은사막M 미뮤는 플레이 스토어에 등장하지도 않았다.


오늘은 검은사막M 앱플레이어로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모 1.2.12 BETA 버전을 공유해본다.





검은사막M 기기 호환 불가


녹스와 모모, 블루스택 등 현재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앱플레이어에서 검은사막M은 정상 호환이 되지 않았다. 가상 머신 및 apk 에 시야가 밝은 유저들이 공유하는 방법으로 현재 녹스는 특수한 환경 하에 실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미뮤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에 검은사막 모바일 자체가 나타나지 않는 매우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기기 호환 불가


그 중 모모 1.2.12 베타 버전이 별다른 설정 없이도 실행이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설치해보았다.



모모 앱플레이어 1.2.12 BETA Ver


현재 모모 공식 홈페이지가 터진건지 접속이 되지 않는다. (크롬/웨일 접속) 바로 접속이 되면 직접 다운 받으면 되지만 필자와 같이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외부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한다. (광고/스팸 X)



▼ 링크 1 : MediaFire.com/MoMo1.2.12



▼ 링크 2 : drive.google.com/openID/MoMo_1.2.12_BETA




구글드라이브 계정의 경우 개인 URL 인 것 같은데 검은사막M 공식카페에 공유가 되어있어서 첨부하였다. ( 출처 : 검은사막M 공식카페 )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큰 어려움없이 모모 앱플레이어 설치가 가능하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모모 단축아이콘 혹은 위의 사진에 있는 [시작하기]를 눌러서 바로 접속해보자.





구글 플레이 접속 시 메인화면에 검은사막M 이 보인다. 어떻게든 미뮤로 플레이해보려고 발악을 했던 필자의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가며 자괴감까지 들었다. 모모로 갈아타자.







검은사막M 기기 호환 문제도 발생하지 않으며 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했다.







게임 지원 최적화는 미뮤가, 연동 및 구동 최적화는 모모라는 수식어가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에 있는데 이제 그 공식도 깨진 것 같다. 미뮤 검은사막M 은 별도의 전용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완벽한 호환 및 게임 환경 지원으로 돌아선 유저들의 마음에 작은 불을 지필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