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사 하나로 새롭게 공유하는 정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번에 인터넷 신규 가입을 통해 LG 유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으로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받게 되었다. 금액이 꽤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까다로울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여러가지 서류가 필요했다. 이유는 앞으로 천천히 서술하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이마트 상품권 교환 수령기를 함께 해보자.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수령


LG 유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으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도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많은 취급처를 보유한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마트 상품권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인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하기 위해서는 전국 이마트 매장 내 상품권샵으로 직접 가야한다.


예전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을 수령했던 기억이 있기에 상품권 수령자 신분증과 명의자 신분증과 챙겨서 이마트로 방문했다.







설날, 추석과 같은 대명절이나 연말 연시에는 신세계 상품권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곤 한다. 되도록 평일 낮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고 있는데 보기 싫은 POP를 하나 보게 되었다.







SK 브로드밴드, LG 유플러스 사은품으로 받은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은 계약사항에 의거하여 가입자 신분증을 꼭 필요로 한다. 그리고 만약 가입자의 방문이 어려워 가족 관계의 대리인이 수령을 할 경우 가입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이 필요하다. 이 때 신분증은 사진이 부착되어있는 정부기관 발행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이여야만 하고 가족관계 증명서의 경우 e-mail 제출, 사진 제시 등은 불가능하며 꼭 종이로 발행된 원본 혹은 사본이 필요하다.


결국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하여 다시 방문하였다. (귀찮)







과정은 간단하다.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과 신분증을 보여주면 희망 권종으로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이왕이면 큰 금액으로 자르는 것이 좋다. )






교환하여 수령한 신세계 상품권이다. 가맹점이야 워낙 많으니 다음에 다시 체크해보기로 하고 신세계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신세계 상품권 현금교환


예전에는 다양한 상품권 취급 기관 및 환전 서비스 업체에서 손쉽게 상품권 현금 교환이 가능했지만 요즘은 많이 사라지고 있는 것이 바로 SSG 페이 서비스가 시작하면서 수수료 5%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쓱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사용이 가능한 PIN 번호가 있는 신형 신세계 상품권만 가능하며 5만원권과 10만원권만 가능하다. 만약 본인이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을 통해 수령한 신세계 상품권이 홀로그램이 없는 구형 상품권이라면 즉시 신형 상품권으로 수령을 희망한다고 말하길 바란다.


* 1만원 이하의 권종은 쓱페이 및 온라인 사용이 불가능하니 억지로 우기지 말자.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