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자가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 한 때 된장(?)의 상징이자 '비싼 커피'의 아이콘으로 통했던 스벅이지만 한국인들의 커피 수요가 폭발적으로 높아지면서 이제 더 이상 스벅 커피는 비싼 축이 속하지도 않는다. ( 심지어 브랜드 없는 일반 커피 가격도 5,000원 돈이 된지 오래. )


생각보다 오랜 시간 영업하는 한국의 스타벅스 영업시간을 지점 별로 함께 알아보자.





스타벅스 영업시간


하나 확실하게 체크해야 하는 것은 스타벅스는 공식적인 영업시간이 존재하지 않으며 매장별로 평일과 주말에 따라 오픈시간과 마감시간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접근성이 우수한 스타벅스 영업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11시로 일반화 되어 있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다. 30분 단위로 차이가 나는 곳들도 있으니 카더라 통신 말고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매장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





▲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 매장 안내 및 영업시간 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에 [Find a Store] 또는 [매장 찾기] 로 접속.




▲ 스타벅스 [매장 찾기] 지도 페이지


익숙한 화면이 로딩 되었다. 기본적으로 접속 지역의 '시청'을 기본 위치로 지정하는 것 같다.




좌측에 있는 [퀵 검색] 또는 [지역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매장을 찾아보자.




필자는 사무실 인근에 있는 [여의도]를 검색하였다. 국회의사당 근처에 많은 스타벅스가 있지만 스벅 리저브 매장인 여의도공원 지점의 영업시간을 알아보자.





▲ 지도 내 매장 클릭 후 [상세 정보 보기] 클릭.




▲ [스타벅스 영업시간 보기]


PC로 접속 시 기본적으로 스벅 영업시간이 나오고 있다. 스벅 리저브존의 경우 매장 영업시간과 운영 시간이 상이할 수 있다. 여의도공원 지점 스벅 오픈시간은 평일 오전 7시, 주말 오전 8시이며 마감시간은 평일 오후 10시, 주말 오후 9시로 나와있다.





필자의 거주지역인 신림역 인근의 스타벅스 오픈 마감 시간을 알아보자. 예전에는 할리스 옆에도 있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없어졌나보다.




▲ 신림역 포도몰 스타벅스 영업시간 안내 페이지


유동인구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신림역 포도몰 지점 스타벅스 오픈시간은 평일 오전 7시, 주말 오전 7시 30분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다른 지역의 스타벅스 매장보다 마감시간이 늦다는 것. 신림 스타벅스 마감시간은 일~목요일 오후 11시, 금~토 오후 12시이다. 건너편 엔제리너스가 24시간인 것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영업시간이라고 생각한다.


그 밖에 필자가 자주 들리는 스타벅스 영업시간을 알아보았다.





합정 스타벅스 영업시간 (합정 푸르지오)


오픈시간

월~토 - 07:00

일요일 - 08:00


마감시간

23:00





독산 스타벅스 영업시간 (현대지식산업센터 내)


오픈시간

월~금 - 07:00

토요일 - 08:00

일요일 - 09:00


마감시간

23:00






신대방삼거리 스타벅스 영업시간 (성대시장 입구)


오픈시간

월~토 - 07:00

일요일 - 08:00


마감시간

23:00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