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은행 통장사본을 요구하곤 한다. 집이나 사무실에 복합기가 있다면 간편하게 통장 앞면을 스캔 출력 할 수 있지만 매번 통장을 가지고 복사를 하러 가기는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예시를 통해 간편하게 보유한 프린터를 이용해서 인터넷으로 통장사본 출력하는 법을 알아보자.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현재 인터넷으로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한 은행으로는 국민, 신한, 우리, 농협, 기업은행 정도로 알려져있다. 모든 은행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인 은행들이 포함되어있으며 발급과 개설이 비교적 간편할 정도로 지점이 많은 은행들이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 않은 리스트라고 생각한다.


먼저,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야한다.




▲ 간편한 계좌 조회를 제외한 모든 금융 및 뱅킹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여야 한다.






· 개인 사업자 및 법인 고객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만 한다.

· 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3회 연속 오류 시 아이디 및 공인인증서 접속 모두 이용 제한된다.






▲ 인증서는 일반 뱅킹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범용 공인 인증서 모두 가능하다.






▲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상단의 메뉴에서 [뱅킹관리] - [증명서 발급] - [통장표지출력서비스] 로 접속하여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하다.





▲ 통장표지출력서비스에서는 일반적으로 요구하는 통장사본 출력 뿐만 아니라 거래 내역 출력까지 포함하여 출력할 수 있다.






▲ 만약 앞면만 복사하는 일반적인 통장사본 출력을 원한다면 [통장 표지만 출력]을 체크하면 된다.






▲ 출력은 하단 인쇄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허가된 프린터 필요없이 모든 프린터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