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테스트서버에서 처음으로 배틀그라운드 사막맵인 미라지를 공개했을때 반응은 뜨거웠다. 그러나 그 열기는 에란겔에 비할 수 없었다. ' 구관이 명관이다. ' 라는 속담이 괜히 있는게 아닌 것일까. 좀처럼 익숙해지지 않으며 숨어도 숨은 것이 아닌 것만 같은 은엄폐, 그리고 낯선 이동수단과 건물들은 기존 배그 유저들에게 ' 사막맵 거를까? ' 라는 충동을 심어주기 충분했다.


이러한 유저들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합법적인(?) 배틀그라운드 사막맵 안하는법을 공유해본다.




배틀그라운드 사막맵 안하는법

원리는 간단하다. 확률적으로 에란겔과 미라지로 접속되는 현재 매칭 방식을 이용해 이미 설치되어있는 배그 사막맵 삭제를 하면 끝이다. *.pak 파일이 없기 때문에 맵을 로딩하지 못하고 그 결과 에란겔만 정상적으로 로딩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배그 사막맵 안하는법이 해결된다. 과정을 차례 차례 알아보자.




▲ 스팀 배틀그라운드는 설치 경로가 꽤 귀찮게 되어 있다. 간편하게 접속하는 방법은 [속성] 의 [로컬파일] 을 이용하면 쉽다.




▲ [속성] - [로컬 파일] -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 로 접속하면 간단하게 배그 설치 폴더로 이동할 수 있다.


· Windows 탐색기 경로 :

설치 드라이브 > steam > Steamapps > common > PUBG > TslGame > Content > Paks



▲ 해당 경로로 이동하게 되면 압축된 배틀그라운드 파일들이 보인다. 이 중 "desert"가 포함된 4개의 pak 파일을 삭제하면 끝이다.


이제부터 매칭을 시작하면 오직 에란겔만 접속이 된다.


그렇다면 사막맵 매칭이 전혀 안되는 것일까?


그건 아니다. 매칭은 단순 확률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배그 미라지 삭제를 진행하여도 사막맵은 매칭된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스킵(Skip) 되는 것이 바로 꿀이다.




▲ The Match is still in progress. Continue ? CANCEL !


번거롭게 사막맵이 로딩되고 대기실에서 로비로 나갈 필요 없이 이렇게 [CANCEL]을 누르면 다시 로비로 접속된다. 빠르게 사막맵을 거르고 에란겔만 플레이 할 수 있다.



다시 사막맵을 하고 싶을 수 있으니 백업은 필수


· 필자는 다시 찾기 쉽도록 Steam 폴더에 백업을 해두었다.



추후에 이 방법이 막혀서 강제적으로 재설치를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 계속 사막맵은 거르면서 배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