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U 편의점 택배 가격 조회 포스트박스

category Info/Life 2018. 1. 3. 20:46

유비쿼터스 환경과 스마트 기기의 보급화로 생활의 모든 부분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바야흐로 '얼굴없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배달의 민족(?) 답게 온라인 시장이 오프라인 시장을 압도하고 있는 베이스는 택배라고 할 수 있다. 대량 배송 시 특정 택배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진행하면 이득을 볼 수 있지만 불특정 소량 배송 시에 유용한 편의점 택배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CU 편의점 택배 가격과 포스트박스 택배 조회 서비스를 함께 알아보자.





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

CU 편의점 택배는 CU POST 온라인 예약으로 간편하게 접수를 한 뒤 가까운 CU 편의점에서 포스트박스를 이용해 중량을 체크하는 것으로 완료된다.



온라인 예약 없이 편의점 택배 이용도 가능하지만 주소 입력 및 개인정보 입력 시간 단축을 위해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 회원 혜택도 있음. )




CU 편의점 택배 가격 안내


· 착불 배송 시 일부 구간 (0 - 2kg) 착불 수수료 (300원) 부과.

· 도서지역으로 배송 시 4,000원 부과.

· 고액상품(50만원 이상) 배송 시 2,000원 부과.



실제로 편의점 택배 이용 시 2,600원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350g 이라는 적은 중량 뿐만 아니라 동일권이라는 추가 조건까지 충족해야하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 평범한 악세사리 (반지 2개)를 서울에서 천안으로 배송하는데 3,300원이 필요했다.



수기 송장 접수 편의점 택배 가격


· 규격 = 가로 + 세로 + 높이


수기 송장 택배란 포스트박스가 설치되지 않은 CU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서비스 외 지역 타겟팅 택배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수기 송장을 직접 작성해서 CU 편의점 택배 접수를 하면 포스트박스가 설치되지 않은 편의점이라도 택배를 보낼 수 있다. 다만, 가격이 5,000원 이상이기 때문에 가까운 우체국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다.




CU 편의점 택배 조회 서비스

CU 편의점에서 배송하는 모든 택배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배송 과정 추적이 가능하다. 편의점 택배 조회를 원하다면 CUPOST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