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이버 서버 PC 1.0 패치 이후 더욱 많은 동시접속자를 보여주고 있는 가장 핫한 게임 중 하나인 배틀그라운드. 오로지 운(?)과 실력 만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UNKNOWN 이라는 타이틀이 더욱 강조되지만 죽거나 죽이기 전까지 닉네임 조차도 알 수 없는 이 게임에서 오로지 자신을 표현하는 유일한 방법이 바로 배틀그라운드 옷 이라고 할 수 있다.


정식 오픈과 함께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한 스팀 배틀그라운드 무료 옷인 개척자 티셔츠와 상자 오픈을 통해서 얻은 배그 아이템을 스팀 장터로 판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무료 옷 : 개척자 티셔츠


아마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고 있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새롭게 한 번쯤은 목격했을 블랙 티셔츠인 개척자 티셔츠는 이번 정식 오픈을 기념으로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된 무료 아이템이다.



▼ 스팀 내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PIONEER SHIRT : 거래 불가, 판매 불가




무료로 제공되는 모든 아이템은 거래와 판매가 불가능하게 되어있다. 스팀 장터에서 판매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은 게임 내 코인인 BP를 사용하여 오픈한 상자만 가능하다.



▼ WINNER WINNER CHICKEN DINNER



프린팅 메세지가 다소 유치한 멘트지만 우승을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출하고 싶다면 착용해보자.



▼ 여성 케릭터 개척자셔츠 착용 화면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여성 캐릭터든 남성 캐릭터든 그닥 좋은 룩을 보여주는 아이템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차라리 벗는게 더 패셔너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가차, 배틀그라운드 상자를 오픈해보자.




배틀그라운드 상자 오픈



▼ [ 인게임 - REWARDS - GET CRATES ]



BP로 획득할 수 있는 상자는 주간 단위로 가격이 초기화되며 최소 700원부터 시작한다. 매 회 구매할 때마다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에 BP를 많이 모은다고해서 엄청 많은 상자를 오픈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팀 장터에서 상자를 판매하기도 한다.




▼ SURVIVOR CRATE : 서바이벌 상자



서바이벌 상자에서는 치마와 코트, 자켓과 패딩이 등장한다. 가장 고가에 거래되는 아이템이지만 극악의 획득 확률을 자랑한다.



▼ WANDERER CRATE : 원더러 상자



원더러 상자에서는 치마와 핫팬츠, 자켓과 안면 장신구가 등장한다. 두가지 종류의 상자 모두 상단 첫줄은 고가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필자는 2회에 걸쳐 랜덤 박스를 오픈한 결과 2개의 서바이벌 상자를 획득했다. 원더러 상자의 아이템들을 기대했는데 아쉽다.



▼ [ REWARDS - MY CRATES ]



이렇게 획득한 상자는 인게임 내 MY CRATES 에서 오픈할 수 있다. 오픈을 원하지 않고 바로 스팀 장터로 판매할 수 있지만 배틀그라운드 상자는 몇백원에 거래가 되기 때문에 그냥 오픈해보기로 했다.



▼ 뜸들이는 시간 없이 바로 오픈되는 상자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지만 두가지 모두 잡화가 나왔다. 그동안 얻지 못했던 장갑과 필자가 좋아하는 올블랙 캡 모자.


바로 착용해보자.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은 바로 커스터마이징 메뉴에서 착용해볼 수 있다. 블랙 긴팔 티셔츠와 잘 어울리니 판매는 안하는 걸로.


혹시 얻은 아이템의 장터 거래 가격이 궁금하다면 다시 보관함에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스팀 장터 시세 알아보기


▼ [ 보관함 - 고급 필터 - 거래 가능 ]



무료로 얻은 아이템은 판매가 불가능하지만 배틀그라운드 상자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들은 모두 스팀 장터로 판매가 가능하다. 해당 아이템을 클릭하면 오른쪽 하단에 스팀 장터에서 판매되는 최소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100원 이하의 아이템들은 빈번하게 나타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상자 거래 가격이 300원 이상인 것을 감안하면 별로라고 볼 수 있다.


한마디로 뽑기 꽝.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