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는 올 4월 업데이트부터 발적화라는 수식어가 본격적으로 따라붙기 시작했는데 그게 바로 tslgame.exe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했기 때문이다. 아무리 고사양으로 컴퓨터 사양을 맞춰도 발생하는 배그 팅김 오류 현상은 도저히 해결 방법을 찾을 수가 없다.


일단 현재까지 알려진 방법으로 배그 메모리참조 오류를 해결해보자.




배틀그라운드 tslgame.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


현상은 이렇다. 배틀그라운드를 실행하고 매칭이 잡힌 순간, 대기실에서부터 게임이 끝나는 순간까지 어떤 한 순간 배그 팅김 현상이 발생하며 오류 메시지 창에는 특정 명령값과 메모리 참조 값이 나타나며 해당 메모리는 read될 수 없었다고 나온다.


몇몇 유저들은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고 그냥 플레이를 계속 해도 된다고 했는데 필자의 경우 완전히 게임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TslGame.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

0xe5336032에 있는 명령이 0x000000ec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될 수 없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오류 메시지를 해석해보면 이렇다. 클라이언트로부터 어떤 값의 명령이 메모리 섹터의 어떤 참조 함수를 읽으려고 했으나 그 값은 읽을 수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종료해야한다는 것이다. 즉, 컴퓨터에 설치된 배틀그라운드 TslGame.exe 응용프로그램과 컴퓨터 내 메모리 값의 어떠한 충돌 현상으로 보여진다.


단순히 '메모리' 라는 단어가 포함되었다고 RAM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며 저장 장치의 가상 메모리를 사용 여부에 따라서 해당 문제가 발견되는 것도 아님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첫번째, 스팀 내 배틀그라운드 무결성 검사를 실시한다.


두번째, 가상 메모리를 삭제하고 메모리 용량을 늘린다.


세번째, 불안정 보완 패치가 있을 때까지 기다린다.


네번째, 배틀그라운드 재설치를 진행해본다.


다섯번째, 포맷을 해본다.


이정도가 아닐까 싶다.



배틀그라운드 무결성 검사



▲ 스팀 - 라이브러리 - 배틀그라운드 - 속성





▲ 배틀그라운드 - 속성 - 로컬 파일 - 게임 파일 무결성 검사




필자의 경우 무결성 검사 결과 모든 파일에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팅김 현상이 있었다. 물론 재접속 및 재부팅 후에는 어느정도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했기 때문에 일단 딱히 별도의 조치를 취하고 있지는 않다.



결론


배틀그라운드 tslgame.exe 오류는 컴퓨터 게임 환경 개선으로 어느 정도 잡을 수 있으나 자신의 컴퓨터가 깨끗함에도 계속 배그 팅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무결성 검사 진행, 재설치 진행, 포맷 진행 순으로 실시해보고 그럼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곧 다가오는 업데이트 때 클라이언트 오류 패치도 함께 진행되길 기대해보자.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