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를 하다보면 가장 핵심이되는 파밍 중에 배그 파츠를 빼놓을 수 없다. 짤파를 다니든 존버를 하든 파밍은 꼭 중요하며 그 중에서도 총기별로 나누어진 배그 파츠들을 배린이들이 보고 있자면 뭘 챙겨야하고 뭘 장착해야하는지 햇갈린다.


그 대표적인 파츠 중 하나인 배틀그라운드 수직 앵글 손잡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수직 앵글 손잡이


배그 파츠 중에서 두가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는 손잡이 파츠는 앵글 손잡이와 수직 손잡이가 있다. SMG와 AR에 장착이 가능한 파츠로 각각 적용되는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의 선호도와 총기의 특징에 따라 다르게 장착하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수직 손잡이



대부분의 유저들이 선호하는 배그 수직 손잡이. 수평, 수직 반동이 줄어들고 정조준 속도가 빨라지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보통 SCAR에 많이 장착하는 손잡이로 알고 있는데 필자는 스카에도 앵글을 장착하기 때문에 역시 개인 편차가 있다.


더 정확한 수치로 따지자면 수직 손잡이는 수직 반동을 15% 잡아주며 우클릭 정조준 견착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해주는 파츠다.




배틀그라운드 앵글 손잡이



수직 손잡이가 수직 반동을 잡아준다면 앵글 손잡이는 수평 반동을 잡아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즉, 수직 반동이 상대적으로 적은 총기로 알려진 M416과 같은 총을 주로 사용한다면 앵글 손잡이로 수평 반동까지 잡아주는 것이 좋다는 유저들의 평이 있다.


앵글 손잡이는 수평 반동을 20% 줄여주며 정조준 견착 속도를 빠르게 한다.



단순히 이런 수치적인 효과가 전부가 아니라 중장거리 단발 사격에서는 수직 반동이, 근중거리 연사에서는 수평 반동이 더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수직 손잡이와 앵글 손잡이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필자의 경우 중장거리 단발 사격에서 수직 반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연사 위주로 사격을 하다보니 앵글 손잡이를 선호하는 편이다.


수직 손잡이도 써봤는데 딱히 마우스로 반동 잡는 것에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지 않아서 그냥 앵글이 나온다면 무조건 앵글을 착용하고 있다.



다들 본인에게 맞는 배그 파츠를 찾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서 두세판 게임을 하다보면 금방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