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즌7 끝무렵 1티어 정글 픽의 위엄을 보여주던 자르반 4세. 2017 롤챔스에서도 자주 볼 수 있었던 자르반 정글은 시즌8에서도 여전히 준수한 픽률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어디로 가야하오"를 외치는 리신과 카뚜기 월드의 샌드위치 사이에 위치하고 있지만 우수한 스킬 구성과 스펙을 바탕으로 변수를 만들어내는 롤 시즌8 자르반 정글의 이것 저것을 알아보자.


참조 출처 : op.gg





SKT 페이커 시즌8 자르반 정글 솔랭



'Hide on Bush' 라는 유명한 개인 계정으로 솔랭을 플레이하는 SKT 페이커의 시즌8 정글 자르반 플레이 데이터를 함께 보자. 단적인 모습만으로도 알 수 있듯 공격적인 템구성과 함께 게임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인다.



페이커_자르반_정글_롤_시즌8페이커 자르반 정글


페이커가 선택한 시즌8 자르반 룬은 지배+정밀 빌드로 '감전'을 키스톤으로 선택하였으며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대중적인 자르반 정글 룬을 착용한 것으로 보인다.




롤_시즌8_자르반_룬시즌8 자르반 정글 룬



필자의 경우 시즌8 프리시즌 초반 '시야 수집'을 기본적으로 착용하고 플레이 했었지만 정글이라는 포지션 특징상 와드 싸움이 치열하기 때문에 '좀비 와드'를 선택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는 평가가 많다.


기본적으로 '돌발일격' 과 '감전' , '최후의 일격'은 기본적으로 천상계 플레이어들이 자주 선택하는 시즌8 자르반 룬 특성이다. 자르반이라는 챔프와 잘 맞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별도의 추가 패치가 없는 한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한동안 많은 정글러들이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롤 시즌8 자르반 템트리


롤_시즌8_자르반_템트리시즌8 자르반 정글 템트리


OP.GG 를 통해 알아본 데이터로는 페이커의 템트리와 다소 차이가 있다. 생존력을 높여주는 블클이 더 많은 픽을 보여준 것과는 별개로 게임이 잘 풀린 페이커가 선택한 드락사르 템트리 빌드는 4픽에 그쳐있다.


게임에 변수가 없을 정도로 초중반 잘풀렸다면 용사 이후 드락을, 만약 게임이 팽팽하게 흐를 것으로 보인다면 블클을 올리고 탱탱하게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



롤챔스 준우승 이후 멘탈에 큰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 페이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해본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