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7 설치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category Info/Online 2017. 10. 4. 05:04


한 번 만들어두면 자주는 아니지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 여러가지의 과정 필요없이 무설치 윈도우 부팅디스크 만들기 툴킷인 'Rufus'를 통해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본 포스팅에 소개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는 광고가 아님을 알린다.




Rufus - 윈도우 usb 만들기 프로그램


딱히 Rufus와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직관적이고 단순한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한다. 몇가지 옵션만 설정해주면 큰 어려움없이 윈도우 부팅디스크를 만들 수 있다.



위 홈페이지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광고는 아니지만 꺼림직하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이렇게 다운로드한 Rufus는 설치과정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보안 경고가 뜨지만 큰 걱정없이 오픈하여 진행하도록 하자. 만약 이 과정이 불안한 사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Window7 USB Download Tool을 이용하기 바란다.



진행에 앞서 위와 같은 윈도우7 설치 ISO 파일을 구해야 한다. 다운로드는 각자의 몫으로 두겠다. ( 대한민국이 IT 강국이 된 이유를 생각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


시스템 최소 요구 사항

32비트 또는 64비트의 윈도우 XP 이상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으며 단순 실행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Rufus 는 다음과 같은 옵션의 선택을 요구한다. 진행하기 전에 우측 하단 빨간 네모박스에 있는 ISO 이미지를 선택하여 옵션이 초기화 되는 것을 방지하고 진행하길 바란다. 가끔 옵션을 모두 선택하고 ISO 파일을 삽입하면 모든 옵션이 초기화 되곤 한다.



1번 - 원하는 이동식 디스크(USB)를 선택한다.

2번 - PC 메인보드 타입에 맞는 디스크 및 부팅 시스템 유형 선택한다.

3번 - UEFI 라면 FAT32, UEFI가 아니라면 NTFS 선택하길 추천한다.


모든 선택이 완료되면 시작을 눌러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를 진행하자.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이렇게 USB 디스크 이름이 윈도우7 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다. 메인보드 설정에서 부팅 시스템을 USB로 변경한 후 재부팅하면 윈도우7 설치가 진행될 것이다.




+ 윈도우10 설치 ISO 다운로드


윈도우10 iso 이미지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