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기적인 패시브를 기반으로 초중반 강력한 딜링을 뽑아내며 독특한 메커니즘으로 사랑받는 루시안. 7.10 패치 기준으로 미드 루시안으로 많이 보이고 있지만 원딜 메타에서는 다소 밀리는 경향이 있다. 몰왕과 블클로 소환사의 협곡 미드 라인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주인공. 칼바람 루시안 템트리를 알아보자.







루시안 공략


루시안은 스킬 사용 후 평타 2회 발동이라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평타와 스킬 깡딜 모두 중요한 모습을 보여준다. 스킬 마스터는 Q > E > W 순으로 진행되며 풀 콤보는 E - 평 - Q - 평 - W - 평 - 평 - E - 평 - Q - 평 이다. (쿨감 30% 이상 18레벨 기준). CC기가 없는 뚜벅이 챔프 5명을 상대로 하는게 아니라면 실제로 한타 구도에서 풀콤보 넣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E로 진입했다가 CC를 맞고 도망치거나 끔살 당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적들이 루시안을 물려고 한다면 E보다는 사거리가 가장 길고 적들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W로 시작하는 콤보를 추천한다. W - 평 - E - 평 - Q - 평 이후에 카이팅 후 한타 동향을 파악하고 다시 진입하는 것이 좋다.





시즌7 루시안 룬 특성




기본적인 원딜룬을 사용한다. 공속 세팅이 18%로 되어있지만 12%도 무방하며 공격력이나 방관에 조금 더 투자를 하는 것도 좋다. 루시안 메커니즘 자체가 룬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민감한 포인트에 집중하는 것을 권장한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열광 특성이다. 평타가 2회 발동되기 때문에 열광을 능가하는 키스톤을 찾을 수가 없다. 고민할 것도 없다.





칼바람 루시안 템트리





치명타 공속템이 가격 버프를 받아서 매우 유용해졌다. 이에 케이틀린이나 루시안 템트리에 열광의 검이 먼저 등장하는 것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게 되었다. 칼바람 루시안 템트리는 적들이 대쉬기가 많은 조합이라면 몰왕 - 블클 - 유령무희 템트리도 매우 좋지만 팀에 딜러가 루시안 하나가 아니라면 마나 수급이 원활한 정수 - 연사포 - 인피 / 정수 - 유령무희 - 인피 템트리를 추천한다. 만약 적들이 뚜벅이 위주라면 요우무 - 연사포 - 정수 or 인피 템트리도 좋다.






기본적으로 파일럿의 손가락 영향을 많이 받는 챔프인 루시안. 그 어떤 원딜러보다도 빠른 전성기를 도래할 수 있기 때문에 캐리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W에 AP계수가 많다고 선 루덴 엽기 템트리를 가기도 하는데 그런 트롤링은 버리고 정상적인 AD로 상대방을 씹어먹자.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