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롤 시즌 초반, 1렙 기준 독보적인 사거리를 자랑했던 케이틀린. 여전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루난 패치 전까지는 1티어에 올라갔던 원딜러였다. 킬 어시 초기화형 패시브가 없어서 다소 아쉽다고 할 수 있지만 꾸준한 딜량으로 칼바람을 씹어먹을 수 있는 원딜, 시즌7 케이틀린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케이틀린 공략


케이틀린은 기본적으로 화려한 원딜러가 아니다. 유일한 화려함이라곤 E - Q - 평 - R 정도가 될 수 있는데 ' 헤드샷 ' 이라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활용해야 하는 기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원딜러 중에서 가장 포지셔닝이 중요한 '평타형 원딜러' 라고 할 수 있다.


숙련된 케이틀린의 사거리를 한 번에 파고들어 좁힐 수 있는 대쉬기가 없는 챔피언이라면 영원히 케이틀린에게 고통을 받을 수 있다. ( 예를 들면 베인이라든지 베인이라든지 베인... ) W의 좋은 계수로 덫 설계도 진영 파괴에 도움이 되며 현재 프로 선수들도 2티어 정도로 애용하는 픽이니 칼바람 케이틀린을 연습하면 좋은 챔프 폭이 될 것이다.





케이틀린 룬 특성





기본적으로 공속룬을 사용한다. 헤드샷은 빠른 공속을 기반으로 효율을 발휘하기 때문에 충분한 공속이 나오기 전까지 아주 유용하다. 딱히 공속룬이 없다면 기본 원딜 AD룬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많은 공속형 원딜러가 애용하는 열광 키스톤 케이틀린 특성이다. 중후반 공속이 충분할 때 시너지가 매우 좋으나 선몰왕이 아니라서 어쩔 수 없이 피흡템이 늦게 나올 수 있는 케이틀린 템트리 상 생존성이 위협받고 있기도 하다.









필자가 애용하는 전쟁광 특성이다. 치명타 비례 계수 증가도 그렇고 덫을 밟은 적에게 짤짤이를 넣을 때 마다 좋은 유지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중반 매우 효율이 뛰어나다. 후반에도 효율이 좋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칼바람 케이틀린 템트리





칼바람 케이틀린 템트리는 매우 극단적인 편이다. 어쩔 수 없이 선 BF만한 아이템이 없기 때문에 선 무대 후 첫 데스 귀환 시 돈 사정에 따라 공속템과 인피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 루난 패치 전에는 루난에 헤드샷이 중첩되는 사기적인 부분이 있었지만 이번 패치로 이제는 불가능 하나 덫이나 E에 루난이 묻어서 들어가니 광역 딜링에 분명 도움을 주긴 하지만 2코어로는 다소 부담감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인피 - 연사포 - 루난 or 유령 정도의 루트가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필자가 직접 플레이했던 칼바람 케이틀린 템트리이다. 보통 인피에 연사포가 뜨면 엄청 잘큰 란두인 탱커가 아닌 이상 찢어버릴 수 있다. 그렇게 10킬 정도를 먹으면 루난까지 무난하게 띄울 수 있으며 그 이후는 AP를 견제하기 위해 적당한 방템을 둘러주려다가 게임이 끝나버렸다.


역시 원딜은 어시보다 킬이 많아야 제맛이다. 모두들 하드 캐리 하길.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