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덤 오브 레전드 라는 별명을 갖고 있었던 원딜 시절부터 리메이크 후 정글러로 활약하고 있는 지금까지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수도 없이 너프 패치를 당하고 있는 그레이브즈. 단일전부터 한타때도 그브만의 메커니즘은 늘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다.


협곡을 씹어먹는 이 챔피언이 무작위에서는 얼마나 강력한지 칼바람 그브 템트리와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레이브즈 공략


그브는 기본적으로 딜탱이다. 칼바람 그브 든 협곡이든 이건 마찬가지다. 장전이라는 메카니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컨트롤이 필히 요구되며 Q 스킬의 빠른 시전을 위해 다양한 무빙을 요구하고 있다. 아무리 미드만이 존재하는 칼바람에서도 이는 마찬가지다. 벽을 비롯한 구조물을 통화하지 않고 바로 돌아오기 때문에 Q 스킬과 R 스킬의 연계로 폭딜을 넣어 주는 연습을 충분히 한다면 하드 캐리 할 수 있는 깡패 중의 깡패다.




칼바람 그브 룬







그브는 기본적으로 공속룬을 사용한다. 첫 코어템이 공속템으로 가져가지 않는 한 게임 초반 공속이 매우 부족해서 장전 후 공격이 매우 느리다. 방관이나 공격력 위주의 룬을 들고가도 무방하나 3레벨 싸움에서 딜을 넣고 싶다면 공속룬을 추천한다.




칼바람 그브 템트리






그브는 오래 살아남아야한다. 충분한 딜을 넣고 죽는 것이 아니라 끈질기게 모든 적들을 유린할 수 있어야 한다. 그에 유령무희 만한 아이템은 없기에 첫번째에 넣어뒀지만 딜로스가 심하기 때문에 무대를 먼저 뽑고 인피를 올리거나 흡낫을 올리고 올려주는 것도 좋은 그브 템트리다.


상황에 따라서 생존력을 올려주는 패시브 방템을 올려서 한타 시 생존시간을 높여주는 것이 포인트.






칼바람 그브 특성





필자가 자주 애용하는 전쟁광 키스톤 18/12 그브 특성이다. 초중반 치명타 위주의 그브 템트리 세팅 후 생존 유지력이 도움을 주는 매우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많은 게이머들이 선택하고 있는 천둥군주 특성이다. 2타 후 장전이라는 메커니즘을 이용해서 평 - E - 평 - Q - 평 - R 로 좋은 딜량을 뽑아낼 수 있다. 근접에서 모두 치명타로 명중 시 말도 안되는 딜이 박힌다.










최근에 칼바람 그브로 하드캐리했던 KDA이다. 주력 챔프가 아니라 손에 익지 않았지만 대충해도 이정도로 활약할 수 있으니 참고 후 게임을 씹어먹는 깡패가 되어보길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