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C가 보급되기 시작한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된 P2P 서비스는 당나귀, 파일구리, 소리바다 등의 플랫폼을 거쳐서 현재 토렌트까지 발전하였다. 기본적인 형태는 늘 유사하나 불법적인 파일들의 공유로 인해 전세계적 범국가적 제재가 있었기에 결국 하나씩 문을 닫았던 과거가 있다. 현재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P2P 서비스, μTorrent 공식 홈페이지에서 토렌트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보자.





μTorrent 의 정확한 명칭은 '뮤토렌트' 이다. 그러나 편의상 영문 알파벳으로 utorrent (유토렌트)로 읽고 검색되어 지고 있다.


· μTorrent 공식 홈페이지 URL : http://www.utorrent.com


위 링크로 접속 시 유토렌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링크가 못미덥다면 구글에서 utorrent 검색 시 위와 같이 토렌트 공식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설치 : 유토렌트 다운로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는 μTorrent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Windows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토렌트 다운로드 이용이 가능하다.







링크 클릭 시 위와 같이 버전별 μTorrent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광고가 팝업되는 무료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도 토렌트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연간 5불의 이용 요금이 부과되는 Ad-free 버전은 광고가 나오지 않는 서비스이며, μTorrent Pro는 백신 지원, 모바일 디바이스 지원, 실시간 스트리밍 등의 기능성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무료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보자.







링크 배너 클릭 시 위와 같이 유토렌트 다운로드 사이트 페이지로 이동한다. 보통 2~3초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며,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을 시 상단에 있는 Try again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어플로 지원되고 있는 utorrent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구글플레이 링크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위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디렉터리 경로로 자동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윈도우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는 다운로드 메시지가 팝업 될 수도 있다. 방문자의 편의를 위해 아래에 무료 버전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첨부하겠다.


uTorrent.exe



μTorrent 설치





다운받은 utorrent.exe 파일을 실행해서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자.




설치 완료 시 상단과 좌측 하단에 업그레이드 배너와 광고 팝업이 뜬다. 만약 광고가 없는 버전을 원한다면 μTorrent 홈페이지에서 이용권 구매 후 라이센스를 부여받은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