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이 공략은 2016년 9월 8일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메타 및 기존의 메타를 분석하여 예측 작성 하였음을 알립니다.

 

 

 

 

 

 

 

초월 위상이 등장한지 약 한달만에 초월태제 2명이 공개되었다.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바로 7태제인 그라엘과 리브가엘이지만 사실 이 둘보다 더욱 핫하게 떠오른 버스터가 바로 샤샤이다.

 

'소환사가 되어라~' 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소환사에 대한 비중이 큰 별되는 별잘알이나 별잘못이나 소환사에 대한 의존도가 굉장히 높다.

 

최근 초월 위상 업데이트로 인해 상위 유저의 덱에서는 소환사를 잠깐 볼 수 없었으나 이번 리브가엘이 샤샤를 재료로 씀에 있어 다시금 새로운 소환사의 메타가 도래할 것을 예고했다.

 

 

 

 

 한달만에 초월 칠태제 2명 등장!?

 

 

 

 

( 업데이트의 주인공, 그라엘과 리브가엘 )

 

 

사실 이번 업데이트는 현 메타에 크게 중요하게 작용하지 않는다. 그라엘이 초월 그레이소울을 저격하며 등장한 듯 하지만 여러모로 스킬 구성이 크게 파격적이지 않다. 전형적인 PVP 서브 동료의 느낌이다. 기존에도 크게 인기가 없던 그라엘이라 더더욱 인기가 크진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리브가엘은 다르다. 예전에도 크게 사랑을 받았던 적이 있는 리브가엘과 마그리트는 의미하는 바가 크다.

 

 

 

 

( 초월 칠태제 재료가 다크소울 !? )

 

 

그럴싸했던 공카의 헛다리들과 대부분의 예상을 뒤로하고 리브가엘이 샤샤를 재료로 초월을 하게 되었다. 즉, 소환사 버스터의 수량과 초월 소환사의 수를 고려해 보았을 때 리브가엘과 마그리트는 각각 이오타와 샤샤를 재료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둘다 샤샤의 재료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리브가엘이 샤샤를 재료로 초월 강림 하게 되었다. 즉, 흔히 말하는 교복트리를 선택한 사람들은 샤샤얼이 완성되어있을 것이고 이는 리브가엘을 강림함과 동시에 초월 리브가엘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리브가엘은 만들었기 때문에 다소 힘이 빠진 이오타를 제작하는 것이 수월해졌다. 이오타를 제작하지 않은 사람들 조차도 샤샤얼과 동시에 리브가엘을 제작하고 폴라트레이시와 마그리트만 제작하면 이오타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자면 더 이상 초그소의 시대는 끝나간다는 것이다. PVP 컨텐츠에서 독보적인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초그소이지만 샤샤 U, 초월 리브가엘, 초월 마그리트의 타 컨텐츠에서의 딜량은 비교도 안될 정도로 높을 것이다. 그러므로 초그소가 활약할 컨텐츠는 확실하게 줄어들게 된다. 뿐만 아니라 다크소울이 초월 태제의 재료가 된다는 것을 알린 이번 패치를 통해 오메가와 아스크, 기간테스 헬리오스가 각각 팔콘과 카미엘의 초월 재료로 사용될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성기사의 부흥을 다시 한 번 예감할 수 있는 것이다.

 

지금 가장 많은 메타에서 활약할 수 있는 동료가 초월 그레이소울에서 샤샤로 변경된 것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신규유저 테크트리라고 할 수 있는 뉴 교복트리를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을 시작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하는 초월 칠태제인 그라엘과 리브가엘을 만나보자.

 

 

 

 

 첫번째 초월 칠태제 그라엘

 

 

 

( 초월 그레이소울의 대항마로 등장하는 듯한 초월 그라엘. )

 

 

첫번째 액티브 스킬을 보면 '분신을 포함한 모든 소환수를 제거'하는 일섬이 가장 눈에 띈다. 그리고 중첩을 통한 능력치 상승이 주력 어빌리티인 것인데 다양한 컨텐츠에서 활약하기에는 여러모로 아쉬운 스킬 구성이다.

 

모든 동료가 존재하는 상위 0.01%의 유저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유저들이 그라엘을 선택할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 근데 눈호강은 제대로이다. )

 

 

 

 


 

 

 

 두번째 칠태제 (2) 초월 리브가엘

 

 

 

 

( 소환사 덱의 시대를 예고한 초월 리브가엘. )

 

 

화제의 주인공인 초월 리브가엘이다. 일단 스킬구성을 보면 2명의 이자크를 소환한다. 기존의 리브가엘의 이자크는 5대 위상의 스탯과 비슷한 능력을 지니고 있었다. 그러므로 2명의 이자크는 초월 위상과 비슷한 스탯을 지니고 있는 소환수임을 알 수 있다. 즉, 특별한 스킬을 지니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능력치가 초월 위상과 맞먹는 소환수 2명을 거느린다는 것이다. 패시브의 '악의 서약'을 보면 빨간 이자크가 적에게 기절, 출혈, 디버프를 준다고 하는데 얼마나 뛰어난 AI를 보여줄지는 미지수이다.

 

전체적인 스킬 구성을 볼 때 빠른 공속을 지닌 초월 위상급의 스탯을 지닌 2명의 이자크를 사용하는 초월 소환사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초월 리브가엘의 시너지는 울티메이트 샤샤와 함께 극대화 될 것으로 보여진다. 게다가 MAX 강화시 추가 보스 데미지와 이자크의 능력 증가가 붙어있어 월보에서는 이오타를 밀어내고 절대적인 능력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여기서 더욱 기대되는 것은 아무래도 초월 마그리트이다. )

 

 

 


 

 

 앞으로의 소환사 메타를 예상하며 작성하는

  NEW 별이되어라 공략 !

 

 

* 현재 중하위권 플레이어들의 선택을 고려한 별이되어라 공략임을 참고하기 바란다.

 

* 샤샤, 이오타, 아스크, 기헬리, 오메가, 초월 위상이 없는 플레이어는 신규유저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 1차 덱 = 아스크, 앱실론, 샤샤, 초리브, 각티엘

· 2차 덱 = 아스크, 초블헤, 샤샤, 초리브, 기헬리

· 3차 덱 = 기헬리, 초블헤, 샤샤, 초리브, 초마그

· 4차 덱 = 초팔콘, 초블헤, 샤샤, 초리브, 초마그

( 초월 드렁큰 팔콘과 초월 마그리트는 출시 예정 )

 

즉, 쉽게 배신하지 않는 소환사 + 성기사 덱이다. 현재 교복트리로 알려져있는 아스크, 기헬리, 샤샤, 이오타 덱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덱이다. 역시 별이되어라는 메타를 쫓아가기보다는 안정적인 덱이 별태기 없이 준수하게 게임할 수 있다는 이치가 이번에도 통할 것 같기 때문이다.

 

 

■ 별이되어라 공략 강림순서

 

 

1. 신규미션 (1) 위상 선택권 = 블랙헤븐

 

2. 신규미션 (2) 태제 선택권 = 리브가엘

 

3. 신규미션 (3) 보덴 선택권 = 마그리트

 

4. 신규미션 (4) 드래곤 버스터 선택권 = 앱실론

 

5. 드래곤 버스터 & 다크소울 선택권 = 아스크

 

6. 출석체크 3일차 영웅 선택권 = 샤샤 재료

 

7. 출석체크 7일차 강림 선택권 = 샤샤 재료

 

- 샤샤를 제작하였다면 팔콘, 각티엘, 헬리오스, 폴라트레이시를 제작하여 이오타와 기헬리, 오메가를 준비한다.

 


POINT !

재료 효율이 낮은 아스크와 앱실론은 선택권으로 받고, 상대적으로 효율적인 샤샤와 기간테스 헬리오스는 제작.


 

 

1. 아스크는 받는 것이 좋다. = 각티엘 말고는 쓰지 않기 때문이다.

 

2. 블랙헤븐은 앱실론을 태워 리브가엘 다음으로 초월 강림 해주면 된다. = 버퍼 중에서 힐러는 가장 나중이다.

 

3. 샤샤는 만드는 수 밖에 없다. = 오래 걸리지만 이오타와 동시 제작에 의의를 두자.

 

4. 폴라는 계륵이기 때문에 28일차 보상인 강림동료 선택권으로 받는걸 추천한다. = 진짜 개아깝다.

 

5. 기헬리는 샤샤가 나온 다음에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 버퍼는 딜러가 있어야 의미가 있다.

 

6. 샤샤와 이오타 얼강은 빠르게, 앱실론 얼강은 천천히 한다. = 초월 마그리트를 기다리자.

 

7. 초월 리브가엘은 보너스 같은 동료임을 명심하자. = 결국은 많은 소환물로 승부를 내는 소환 + 버퍼 조합.

 

8. PVP 컨텐츠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줄수도 있다. = 초월 마그랑 초월 팔콘 나오는거 봐서 달라진다.

 

9. 초월 팔콘은 아마도 오메가나 아스크를 재료로 할 가능성이 높다. = 성기사는 다 좋다. 다 만들도록 하자.

 

10. 노강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조합이다. 강화는 정수 모아서 하자.

 

 

 


 

 

 

 

별이되어라 공략이라는 것은 늘 메타를 반영한 공략들이 많다. 그 중에서 최근 등장한 교복트리는 샤샤를 기반으로 덱을 다져나가는 테크를 말했었는데 그 정공법이 앞으로 통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마그리트의 영광이 다시 한 번 찾아올 것 같은 미래가 보이기 때문에 더 이상 초월 그레이 소울 트리를 고집할 필요가 없어졌을 뿐더러 PVP를 제외한 월드 보스 및 타 컨텐츠에서 초월 소환사와 얼티 샤샤 조합은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환사를 싫어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덱을 두배로 뻥튀기 하며 엄청난 버프량과 딜량을 경험하고 싶다면 소환사 트리 강력 추천이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