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국지를 조금이라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진삼국무쌍 이라는 게임을 모를 수가 없다. 전장을 누비는 RPG 타입이지만 수많은 병사들을 무찌르는 일명 무쌍 시리즈의 시조인 게임. 모바일 버전인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역시 이와 같은 매력을 느끼고 싶은 게이머들로 가득하다.


실제 역사 속 삼국지에 등장하는 장수들과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급표는 어떻게 다를지 살펴보자.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급표를 살펴보기에 앞서 게임 내 속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서는 역량형, 민첩형, 스킬형으로 구성된 캐릭터의 타입이 있으며 이에 따라 활용도와 가치가 다르다.


필자의 편의상 모든 캐릭터를 6성까지 육성한다고 가정하였을 때의 등급을 C부터 SSS 등급까지 나열했으니 참고용으로만 훑어보길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역사 속 삼국지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급표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무력이 출중하다고 알려진 삼국지 장수들은 모두 S등급 이상에 랭크가 되어있고 지략과 전략이 뛰어난 장수들도 역시 상위에 랭크되어있다.


녹색, 파란색, 빨강색은 해당 국가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와 같은 조건으로 금테, 은테, 동테두리를 지니고 있다. 능력치에 차이가 있으니 테두리와 상관없이 무조건 해당 장수를 얻었다고 육성에 유리한 것은 아니다. 


이처럼 다양한 조건들이 부여되지만 기본적으로는 삼국지 역사 속에 있는 해당 국가의 유명한 장수들이 상위에 랭크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삼국지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급표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