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에서 Error 521 : Web server is down 이라는 메시지를 본 사람이라면 분명 P2P 서비스인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예를 들자면 티카페 같은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사이트를 말한다.


사이트 종류를 떠나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521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해결 방법을 찾아보자.






Error 521


에러 521은 아래 보이는 글씨처럼 Web server is down, 서버가 닫힌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해당 도메인으로 접속 가능했던 호스팅 서버가 없다는 말이다. 더 쉽게 말하자면 이 주소로 접속할 수 없다는 소리다.





웹페이지 접속은 위 이미지 속 아이콘과 같이 컴퓨터 - 인터넷 - 호스트로 연결된다. 만약 개인 컴퓨터가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같은 메시지가 나올 것이고 인터넷 서버가 문제라면 'DNS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같은 메시지가 팝업 될 것이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Error 521은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호스트 서버가 다운되었다는 소리. 티카페등의 토렌트 사이트가 법적 제재를 피해 도메인 주소를 옮겼을 때 자주 볼 수 있기도 하다.



Error 521 해결 방법?


위에 설명을 자세히 읽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해당 도메인의 호스트 서버가 다시 열리거나(Open) 새로운 도메인 주소를 알아내는 방법 밖에 없다. 요즘 해외 호스트 보안 서비스들이 활성화 되면서 https: 웹구조 방식의 고정 도메인을 당당하게 사용하는 곳도 많다. 아마도 티카페와 같은 사이트들도 그렇게 운영이 될 것이라고 예상 해볼 수 있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