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번에 포스팅했던 MTKV26B1 인증툴 게시글이 꽤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마도 MS 오피스 정품 인증과 관련되서 많은 사람들이 머리 아픈 모양이다. 그들 중에는 툴 킷 파일을 공유해달라는 사람도 있고 오피스 2010 정품 인증 방법도 알려달라는 사람도 있었는데, 포스트를 조금만 정독해도 금방 알아들을 수 있는 것들이었다.


암튼 중복된 내용이긴 하지만 오피스 2016과 같은 방법으로 MS오피스 2010 인증을 함께 진행해보자.





 MS오피스 2010 정품 인증툴 - MTKV26B1


MS오피스 인증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1. Auto KMS Tool
  2. MTKV26B1 Microsoft Tool Kit
  3. 정품 제품 등록

예전에는 3번 방법인 정품 시디키를 생성하여 사용하였지만 요즘은 모두 온라인에 연결되어서 제품키 관리가 되기 때문에 거의 막혔다고 보면 된다. 즉, 1번 KMS 인증툴이나 2번 방법을 사용해야된다는 말이다.



오피스 정품 인증 툴 - MTKV26B1



오늘도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MTKV26B1을 이용해 MS 오피스 2010 인증을 진행해보겠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파일은 개인적으로 공수하기 바란다. 힌트를 주자면 구글링이 가장 빠른 방법일 것이다.




MS 오피스 2010 로고 클릭


툴을 실행한 후 오피스 2010 로고를 클릭하자. 따로 오피스별 버전이 있는 것은 아니나 기본적으로 2010 로고가 박혀있다.




설치된 오피스 버전 확인


필자는 오피스 2016을 사용하고 있지만 포스팅을 위해 2010을 새로 설치하였다. 현재 PC에 설치된 MS 오피스 버전이 나타나기 때문에 혹시 자신의 오피스 버전을 모른다면 확인하고 제품키 탭으로 이동하자.




인증할 오피스 제품 선택


오피스 2010부터 2016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2010-2013 인터페이스가 익숙해서 최신버전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오피스 에디션 선택


각종 오피스 제품군을 선택할 수 있다. 엑세스,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단일 제품부터 프로페셔널, 스탠다드와 같은 패키지형 제품까지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는 오피스 에디션을 선택하자.


필자는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엑셀 2010 과 파워포인트 2010 인증을 진행하였다.



설치된 오피스 2010 제품키 체크


먼저, 컴퓨터에 설치된 MS오피스 제품키를 체크해야한다. 만약 제품키가 입력되지 않은 체험판이라면 이 과정은 필수이지만 제품키를 등록한 상태로 정품 인증만 되지 않았다면 생략해도 된다. 자신이 어떤 상태인지 모른다면 그냥 무작정 따라하기 바란다.




오피스 제품키 설치


오피스 제품키 체크가 완료되면 아래 정보 콘솔창에 제품키 관련 정보가 나타난다. 뭐라고 나오던지간에 그냥 설치를 눌러서 제품키를 등록해주자.


만약 이미 제품키가 등록된 상태라면 failed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이다.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진행하면 된다.


제품키 설치가 완료되면 활성화(Activation) 메뉴로 이동하자.





MS 오피스 인증 툴 - 활성화 메뉴


별도로 설정할 옵션은 없고 그냥 활성(Activate)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오피스 2010 정품 인증 활성화 완료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Product activation successful> 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완료되었다면 이제 설치한 오피스 2010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실행시켜 정상적으로 정품인증이 되었는지 확인하자.




MS 오피스 2010 정품 인증 완료



MS오피스 파워포인트와 엑셀 2010 정품 인증이 완료되었다. 만약 상단에 계속 제품 확인이 필요하다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니 처음부터 다시 차근차근 진행하길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