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기

category Info/Pro 2017. 2. 13. 17:15


지난 주 주말을 마지막으로 'tvN 어쩌다 어른 - 설민석의 식史를 합시다.' 시리즈가 끝났다. 한국사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이 정치계만큼 높아져있는 요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또한 매우 핫하다. 입시와 진로 선택이 중요한 10대부터 가산점 혜택을 볼 수 있는 20~30대 취업준비생까지 새로운 경쟁력을 위한 스펙으로도 선택받고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현재 출시하여 34회까지 오픈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를 통해 효율적인 시험 준비를 해보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매년 4회 실시되며 올해는 35회부터 37회까지 3차례에 걸친 시험이 남아있다.


현재까지 치뤄진 제 34회까지 기출문제가 공개되어있으며 각 커뮤니티에서 정답 및 해설을 통해 효율적인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는 국사편찬위원회가 별도로 제공하는 웹페이지에서 초급, 중급, 고급이 나눠서 업로드 되어 있으며 원하는 급수의 회차를 선택하여 실제 시험을 응시하는 것처럼 풀어볼 수 있다.


  • 국사편찬위원회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기 웹페이지
 - http://tok.historyexam.go.kr/pc/grade.html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기 웹페이지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제작되어서 손쉽게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효과적인 시험 준비가 될 것 같다.





급수 선택시 최근 15회차 기출문제가 나타난다.



총 15회 분량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준비하면 어려움없이 1급으로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합격자들의 후기이다.





고급 3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 문제 풀기



해당 회차를 한 문제씩 정답을 확인해가며 풀 수 있는 단항 기출문제와 모든 문항을 한 번에 풀어볼 수 있는 전체 문항 풀기를 진행할 수 있다.




기출문제 페이지



실제 시험을 보는 것처럼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PDF 파일로 제공하면 단순히 문제만 확인 할 수 있는 점에 비해 적응력을 키울 수 있는 부분이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