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192.168.0.1

category Info 2017. 2. 4. 12:21

* 본 포스팅은 해당 제품의 제작사와 무관하며 어떠한 댓가도 받지 않고 작성하는 정보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대한민국은 명실상부 인터넷 강국이다. 세계 어디를 가도 한국만큼 인터넷이 프리한 곳이 없다고 한다. 길거리에도 수십개의 무선 인터넷이 잡히고 와이파이 밀집존에서는 몇백개의 와이파이가 잡힌다. 그 베이스에는 분명 iptime 이라는 인터넷 공유기가 한 몫했다. 이와 같이 호텔과 카페, 서비스 매장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 보안도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은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iptime 공유기 설정 방법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은 두가지 방법이 있다. iptime에서 제공하는 펌웨어를 설치하여 무선 인터넷 마법사 및 공유기 설정 마법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출시 초기부터 유지해온 방식인 '192.168.0.1' 공식 아이피 주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192.168.0.1

해당 아이피 주소는 공유기 설정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열어놓은 아이피 주소형 공유 웹페이지로 각 공유기 아이피를 통해 해당 iptime 공유기 설정이 가능하다.

(모든 iptime 공유기 설정이 가능.)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0.1 입력


접속 방법은 간단하다. 주소창에 192.168.0.1 이라는 아이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iptime 공유기 설정 로그인 화면


로그인 화면에서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요구하는데 초기에는 보통 admin / admin 으로 접속할 수 있다.


최근 펌웨어에서는 설정과 동시에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경우가 있음으로 각 펌웨어 버전과 iptime 단말기에 따라 다를 수 있다.




iptime 기본 공유기 요약 정보 페이지



로그인 후에는 중앙에는 공유기 요약 정보가 보이며 좌측에 메뉴가 위치해있다.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 '무선 설정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하자.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메뉴



무선 네트워크 보안 메뉴에서는 네트워크 SSID인 와이파이 이름과 암호 패스워드를 설정할 수 있다. 오타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암호 입력 우측에 있는 보기에 체크를 하고 설정하길 추천한다.




정상적으로 보안 설정된 공유기 정보



다시 공유기 시스템 요약 정보로 돌아오면 무선 정보 메뉴에서 정상적으로 반영된 것을 볼 수 있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하자.


자주 접속하는 공유기 설정 페이지는 아니지만 가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 아이피 주소를 즐겨찾기로 등록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