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랜 시간 무료 백신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을 받은 '알약'은 작성자가 중학교때부터 인가 인터넷으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었다. 사실 '알약'의 친구이자 더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으로 대중들에게 친밀할 것 이다. 개발자인 안철수가 대선에 출마하며 알 시리즈 프로그램은 더 많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는데 최근 노트북에서 사용하고 있는 알약이 자꾸 광고가 뜨고 알리미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디스플레이를 자꾸 가려서 광고 제거 및 알리미 끄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다.

 

 방법을 이야기 하기 전 작성자는 무료 백신인 알약의 광고 수익을 방해하려는 목적이나 금전적 손해를 입히려는 의도가 없으며 단지 사용성에 대한 순수한 목적으로 작성함을 알린다.

 

 

 

알약 광고제거 업데이트 알리미 끄기

 

 

 무료 백신으로 오랜시간 운영되어온 알약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한 선택적 애드팝업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데스크탑 및 모바일 보안 서비스와 PC 사용 환경 개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유료 전환이나 강제적 광고 노출이 아닌 선택적 광고 게제는 매우 착하고(?) 프리한 운영 방침이라 생각한다. 다만 넷북이나 스몰 노트북과 같은 디스플레이의 제약이 큰 스마트 기기에서 알약 알리미 서비스나 업데이트 알림 및 광고 팝업은 다소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알약 광고 끄기 방법을 찾아보는 것 같아 포스팅을 한다.

 

 

 

 

 

알약 광고 제거 및 알약 업데이트 알리미 끄기


 

1. 업데이트 팝업 해제

 

- 환경설정 > 작업 설정 - 업데이트 설정 > 알림설정 - 체크 모두 해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 와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 란에 체크를 해제하면 업데이트 관련 팝업이 생성되지 않게 된다. 이에 따라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하는 애드 팝업이 나오지 않으나 위 경고 안내와 같이 업데이트 실패 알림을 사용하지 않게되면 알약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긴 하다. 다양한 P2P 프로그램이나 웹하드 등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권장하진 않지만 어쨌든 업데이트 관련 알림과 완전한 알약 광고 제거를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이다.

 

 

 

 

 


 

 

 

 

 

2. 알약 알리미 끄기

 

- 환경설정 > 기타 설정 - 기타 > 알림설정 - 체크 모두 해제

 

 

 

 

 

 알림설정 내에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와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 란의 체크 박스를 모두 해제하면 보안 안내 알림 및 인터넷 연결 알람, 기타 알약 알리미 서비스 팝업이 보이지 않게 된다. 가끔 노트북을 사용할 때 알약 팝업으로 인터넷 연결 알림이 나와야지만 WiFi 가 제대로 연결되었다는 것을 알곤 했는데 이와 같은 설정으로 더 이상 알약으로 인한 팝업은 볼 수 없게 되었다.

 

 

 사실 논외 일지도 모르겠지만 작성자의 데스크탑에서는 알약 알림 메시지가 등장하지 않는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았고, 최신 버전을 사용중이지만 광고와 알리미 서비스 모두 등장하지 않고 있다. 아마도 msconfig나 기타 프리웨어를 사용하여 데스크탑을 관리하다가 알약 팝업 서비스 까지 모두 사용 해제 한 것으로 예상 되지만 노트북에서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알약 광고를 보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무료 백신 알약

 

 

 

( 출처 : 알약 홈페이지 )

 

 

 사실 프리웨어인 알약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선택적 광고 팝업을 제거 한다는 것이 그리 양심적인 것은 아니다. 게다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에 포스팅까지 하고 있으니 알약 운영측에서 이 글을 읽는다면 기분이 나쁠 수도 있을거라 생각하여 조심스럽게 작성하고 있긴 하다. 작성자 또한 IT 관계자로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개발자들이 고된 노동의 산물로 만들어진 이러한 프로그램의 제작 과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유감스럽게 생각하지만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러한 광고나 알림 서비스 때문에 이 좋은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 더 유용하게 좋은 이미지로 사용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쓴다는 핑계 아닌 핑계를 대본다.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알약 개발자들에게 조금이라도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하였으면 좋겠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