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가장 핫한 스마트폰 게임을 꼽자면 두가지의 리니지라고 할 수 있다. 정통 리니지라고 할 수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과 캐주얼 리니지라고 할 수 있는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둘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인기 어플 상위권에 랭크되며 이름값을 하고 있다. 물론 기대에 못미친다는 평가와 함께 많은 유저들의 실망감도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지만 여전히 접속하기 힘들정도로 서버가 팽팽하게 유지되는 현재 가장 뜨거운 게임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스마트폰 게임을 컴퓨터로 플레이하고자 하는데 몬길과 마찬가지로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녹스, 미뮤와 같은 앱플레이어로 실행시 보안 메시지가 팝업되면서 플레이가 안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오늘은 녹스와 미뮤 Security Alert(code:4)[vm]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Security Alert(code:4) [vm]


일단 위의 오류 메시지를 제대로 파악할 필요가 있다. Security Alert를 한글로 직역하자면 '보안 경고' 이며 code:4는 오류의 종류, 뒤에 붙는 VM 또는 bluestack은 오류 발생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즉, 'VM(Virtual Machine)으로 인한 보안 경고' 라는 것이다. 다시 쉽게 말하자면 가상 장치를 이용해 접속을 하였기에 어플 내 보안상 접속을 금지합니다. 정도로 해석하면 된다. 물론 이 문제는 녹스나 미뮤와 같은 앱플레이어에 한해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루팅이나 탈옥, 매크로 프로그램이나 인 게임 오토 어플 등을 설치하여도 발생한다. 각각 다른 이유로 발생할 수도 있고 code:4나 vm이 아닌 기타 메시지로 팝업될 수도 있다.


위 오류에 대해서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카페 답변은 다음과 같다.


진짜 GM 인지는 모르겠다.


위 답변으로 미루어보아 게임 운영사 측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즉, 미뮤나 녹스와 같은 앱플레이어로 게임을 실행하는 것을 게임 이용 불가 사유에 포함한다는 것이며 스마트폰 내 설치된 기타 외부 어플의 사용도 금지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많은 사용자들이 별도의 불법 어플을 설치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핸드폰을 공장 초기화 한 후 게임을 이용하는 일들도 발생하고 있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녹스 Security Alert(code:4) [vm] 해결 방법


녹스는 최근까지 동일한 오류 메시지로 실행이 안되어서 몬길 때와 마찬가지로 우회 접속을 통해 실행이 가능했지만 12월 22일자 최신 버전을 통해 별도의 설치 및 패치 없이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해졌다.


  • 녹스 최신버전 다운로드https://www.bignox.com/kr



미뮤 Security Alert(code:4) [vm] 해결 방법


미뮤는 실행은 물론 설치까지도 안되었었는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2.9.X 버전 및 롤리팝 패치로 구글플레이에서 정상적인 설치는 가능하지만 데스크탑에서는 플레이가 불가능하고 노트북에서는 플레이가 가능했다.


Security Alert(code:4)[vm] 오류 메시지 팝업 현상


데스크탑의 경우 자바 스크립트에 능한 몇몇 유저들이 우회 방법으로 접속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정확한 방법은 아직 알지 못하겠다.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 인식 장치로 인해 정상적인 접속이 되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 또한 MAC 유저들과 윈도우 유저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것 같아서 아직 정확한 해법을 말하기는 어렵다.



스마트폰 Security Alert(code:4) [vm] 해결 방법


현재까지 루팅이나 탈옥 흔적이 남아있거나 기타 인 게임 어플이 설치된 경우 완전히 삭제를 한 후 접속을 해야한다. 만약 깨끗이 삭제가 불가능하다면 초기화를 통해 해결해야한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