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심심한 시간에 앱스토어를 돌아다니던 중 귀여운 그래픽으로 높은 리뷰와 별점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이 하나 눈에 들어왔다. '방치형 게임'이라는 타이틀에서 요즘 스마트폰을 끼고 사는 사람들을 저격하며 낚시성 게임인줄 알았는데 조금만 검색해보니 꽤 인기있고 완성도 있는 게임이라고 한다.


필자가 직접 플레이를 해본 경험을 토대로 오늘도 환생 공략을 초보의 입장에서 조심스럽게 적어보겠다.




'오늘도 환생'은 매우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덱을 구성한 병사들이 자동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이 병사들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자동 퀘스트를 통해 골드를 모아서 병사들을 강하게 한 다음 클리어가 가능한 만큼 스테이지를 진행한 뒤 환생을 통해 다시 강해진 스텟으로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는 방식이다. 즉, 무한 환생 무한 반복이 메인 키워드인 셈이다.


단순 노가다성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오늘도 환생은 철저하게 방치형 게임이다. 얼마나 오랜 시간동안 게임을 진행하였는지가 오늘도 환생 공략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오늘도 환생 공략 퀘스트


오늘도 환생 공략퀘스트는 빠르게 오픈해야한다



오늘도 환생 초보 공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퀘스트이다. 퀘스트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한 기본 요소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 일정 금액 이상의 골드를 소비해야지만 다음 퀘스트를 오픈할 수 있고 다음 퀘스트를 오픈해야지만 더 높은 금액의 골드를 수급할 수 있다. 초보의 경우 이전 퀘스트 업그레이드에 치중을 하며 다음 퀘스트 오픈이 늦어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와 같은 방식은 바람직 하지 않다. 빠르게 다음 퀘스트를 오픈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퀘스트 업그레이드의 경우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되는 수급 골드가 업그레이드 비용보다 높을 때까지만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다. 즉, 업그레이드 증가 골드 > 업그레이드 비용 일때까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오늘도 환생 덱


오늘도 환생 공략결국에는 모든 병사가 필요하다


파티형 게임의 대부분이 그렇듯 오늘도 환생 덱은 꽤 중요한 부분이다. 인간, 엘프, 언데드, 오크로 나누어진 종족으로 사용되는 병사들은 물리형과 마법형으로 구분할 수도 있고 공격형과 버프형, 지상형과 공중형으로 분류할 수도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모든 종류의 병사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고 높은 등급의 병사들 뿐만 아니라 낮은 등급의 병사들까지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래서 높은 등급의 병사들을 초반에 수급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으나 그렇다고 해서 게임 플레이가 압도적으로 빨라지는 느낌 또한 없다. 투자하는 시간만큼, 방치하는 시간만큼 플레이 속도가 빨라진다.


5성 병사를 얻는 방법은 병사 메뉴 상단에 있는 병사교체 탭에서 시간마다 교체를 해주면 확률적으로 5성 병사를 훈장으로 구입할 수 있다. 미끼상품처럼 맨 하단에 루비로 구입할 수 있는 4성, 5성 병사들이 뜨는데 왠만하면 구입하지말고 다시 병사 교체를 한 뒤 훈장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될 때 구입하는 것이 좋다. 병사 교체는 1시간마다 가능하며 5성 병사의 훈장 구입 비용은 15000 훈장이다. 약 400 스테이지에서 환생 시 얻을 수 있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훈장을 모을 수 있다.


추천하는 오늘도 환생 덱은 엘프덱과 언데드덱이 있다. 각각 장단점이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절대적으로 유리한 덱은 없다. 모든 종족과 타입의 병사들이 필요하고 상황에 따라 섞어서 사용해야하는 게임이니 만큼 최대한 많이 모으고 많이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초보라면 당연히 원활한 환생을 위해 빠른 진행을 도와주는 덱이 좋은데 유니콘 기사, 드루이드, 서큐버스, 어둠의 닌자 등이 도움이 된다. 일단 보유하고 있는 5성으로 물리와 마법을 반반 섞어서 가지고 있으면 좋다. 업그레이드는 물리, 마법 1기씩만 강화 해주는 것이 좋다. 초반에는 훈장 수급이 늦기 때문에 여러곳에 나누어 투자하는 것 보다 딱 2기만 투자해주는 것이 진행에 도움이 된다.


오늘도 환생 던전


오늘도 환생 공략유물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



유물을 구입할 수 있는 재료를 구하는 오늘도 환생 던전이다. 총 5개의 던전이 존재하며 각각 한개의 종족이 출입이 불가능하다. 즉, 위에 말했던 오늘도 환생 덱을 구성할 때 같은 종족으로 구성된 덱을 짜면 하나의 던전은 아에 공략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유물의 재료는 1성에는 하나의 종류만 필요하지만 상위 등급으로 갈수록 여러가지 재료들이 복합적으로 필요하므로 모든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다양한 병사를 구성해야한다는 것이다.



오늘도 환생 유물


오늘도 환생 공략초반에는 퀘스트 관련 옵션 유물이 좋다


오늘도 환생 유물은 크게 퀘스트 관련과 병사 관련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초반에 가장 효율적인 유물 옵션은 퀘스트 관련 옵션이다.


  • 퀘스트 관련 유물 우선 순위
  1. 퀘스트 소요 시간 감소
  2. 퀘스트 획득 골드 증가
  3. 퀘스트 오픈 골드 감소
  4. 퀘스트 업글 비용 감소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퀘스트 소요 시간 감소이다. 어차피 몇번의 업그레이드만 하면 다음 퀘스트에 필요한 골드는 퀘스트 한 두번에 얻을 수 있으니 퀘스트 하나가 얼마나 빨리 끝나는지가 중요하다. 소요 시간 감소가 약 500% 정도 되면 맨 마지막 퀘스트까지 빠르게 오픈할 수 있다.


기타 컨텐츠 및 팁들


오늘도 환생 공략랭킹전과 도전의 탑


무한랭킹전은 그냥 하는게 좋다. PVP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C리그에서는 거의 대부분 이길 수 있다. 주력 5성 병사를 100정도 강화한 뒤 진행하면 꼬박 꼬박 50루비를 얻을 수 있으니 필수로 하자.


도전의 탑은 초반에 오픈하기 꽤 어렵다. 다양한 병사들을 보유해야 진행이 가능하며 어느정도 강화도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아직 필자는 높은 층수까지 도달하지 못해서 팁이라고 할 건 없으나 초반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도 환생 공략300층에서 얻을 수 있는 펫 맘보


초반 퀘스트 골드 수급에 효자 역할을 하는 코끼리 맘보 펫이다. 600% 골드 증가를 해주기 때문에 꼭 얻어야 하는 펫이며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300 스테이지 이상에서 환생을 하면 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오늘도 환생 공략물리와 마법은 꼭 다른 종족으로 필요하다


물리 공격인 열혈삼장과 마법 공격인 드루이드이다. 각각 경우에 따라서 효율이 다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데미지 미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도 환생 공략을 보려고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았는데 정작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공략은 별로 없고 고수들이나 올드비들만 알아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공략이 쓰여진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필자와 같은 초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두서없이 작성하였으나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