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7 정품인증 : 마이크로소프트 툴킷

category Info 2016. 12. 31. 23:46


얼마 전 윈도우10과 윈도우7 정품인증에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는데 온대간대 없이 사라졌다. 귀신이 곡할 노릇이다. 분명 MS 오피스 정품인증 툴과 함께 포스팅을 진행했었는데 아마도 인터넷 연결 문제로 제대로 업로드가 안된 것 같다.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2016년 마지막 포스팅을 마이크로소프트 툴킷을 이용한 윈도우7 정품인증으로 장식하게 되었다.


지난번 오류로 업로드 되지 못한 포스팅, 윈도우7 정품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툴


마이크로소프트 툴킷


먼저, 윈도우 7 정품 인증을 위해서는 지난 번 MS Office 정품인증에 쓰였던 MTKV26B1이 필요하다. 공수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하였듯이 파일명으로 구글링을 하면 손쉽게 구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도 가능하다고 보이지만 파일 이동 경위가 정확하지 않아 추천한다고 장담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란다.



MTKV26B1을 구했다면 이제 윈도우 정품인증을 시작하자.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_정품인증_툴MTKV26B1

마이크로소프트 툴킷인 'MTKV26B1'은 윈도우7 뿐만 아니라 MS Office와 윈도우8, 윈도우 10등 대부분의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의 각 버전 정품인증이 가능하다.


윈도우7 정품인증 방법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1MS Windows logo


  1. 우측 하단의 윈도우 로고를 클릭한다. 좌측에 있는 로고는 오피스 관련 인증이다.

  2.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2Main menu


  3. 메인 탭에서 자신의 PC에 설치되어있는 윈도우의 버전을 확인 할 수 있다. 정확하게 확인 후 제품키 탭으로 이동하자.


  4.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3Product Keys menu


  5. 제품 선택(Product Selection) 옵션에서 제품(Product)과 해당 제품의 버전(Edition)을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PC에 설치되어있는 윈도우 제품과 버전을 정확하게 선택하자.

  6.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4Product Keys - Key Functions


  7. 윈도우 제품 선택(Product Selection) 우측에 위치한 제품키 기능(Key Functions) 옵션에서 확인(Check)을 클릭하면 윈도우 확인이 진행된다. 정확하게 옵션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콘솔 화면(Information Console)에서 완료 메시지가 생성되지 않는다.


  8.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5Product Key Install


  9. 정상적으로 윈도우 확인(Check)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제품키를 설치(Install)하자. 상단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콘솔화면에서 진행 과정을 볼 수 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설치된 윈도우 정품인증 제품키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 활성화(Activation) 탭으로 이동하자.



  10.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6Activation - Activate Click


  11. 활성탭에서는 간단하게 활성하기(Activate)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진행이 된다. 이 또한 정상적으로 완료될 경우 콘솔화면에서 완료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윈도우7 정품인증 확인


정상적으로 윈도우 정품인증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_윈도우7_정품인증_확인내컴퓨터 - 속성 - Windows 정품 인증

[내 컴퓨터 - 속성]에서 윈도우 정품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정품 인증 텍스트가 보이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정품인증이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다시 차례대로 정확하게 진행하길 바란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