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튠즈 아이폰 백업 및 복원 방법

category Info/Pro 2016. 12. 17. 20:30


아이튠즈 아이폰 백업은 갤럭시와는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다. 아이팟 시절부터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지 않은 '동기화'에 대한 이해는 다소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백업 및 복원은 아이폰 초보 사용자들이 풀어야하는 숙제이기도 하다. 


원활한 아이폰 사용을 위해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백업과 아이폰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아이폰 백업은 계정 문제로 인하여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다.


 아이폰 백업 및 복원 방법

 ( Feat. 아이튠즈 )


아이폰 백업은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다. 아이폰와 애플 계정을 이용한 '아이클라우드 백업' 과PC와 아이폰을 연결해서 백업하는 '아이튠즈 백업 방법'이다. 계정 도난과 관련된 문제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필자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추천하지 않는다.



아이튠즈 인식 문제 발생 시

아이폰과 아이튠즈를 연결하기 전 아이튠즈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를 권장한다. 아이폰 iOS 버전과 아이튠즈 버전이 호환되지 않아 아이폰 연결 인식이 안될 때도 있다.



아이튠즈 아이폰 백업 방법


아이튠즈_아이폰_백업_방법좌측 상단의 스마트폰 아이콘 클릭 시 연결된 아이폰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먼저, USB를 이용해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뒤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 정보에 접근하자. 메인 페이지인 요약 정보 하단에 백업에서 아이폰을 수동으로 백업 할 수 있다.



아이튠즈_아이폰_백업_방법_1요약 - 백업 - 지금 백업


이 컴퓨터를 선택한 후 수동으로 백업을 선택하면 바로 백업을 진행한다. 만약 기존에 동기화와 백업을 시도했던 기기와 다른 PC로 연결이 된 경우 보안 상의 문제로 기존에 연결했었던 PC에서는 진행하였던 백업 및 복원 정보는 사용할 수 없다.





아이튠즈_아이폰_백업_방법_2아이폰 백업 진행 화면



상단의 상태창에서 아이폰 백업 진행 과정을 볼 수 있으며 좌측에 위치한 x 를 클릭하여서 백업을 취소할 수 있다.




아이튠즈 아이폰 복원 방법


백업 방법과 동일하게 연결된 아이튠즈에서 연결된 PC에 저장된 백업 정보를 통해 아이폰 복원을 할 수 있다.


아이튠즈_아이폰_복원_방법아이폰 수동으로 백업 복원


아이폰 백업 시 확인 하였던 '지금 백업' 옆에 있는 '백업 복원' 버튼을 통해 아이폰 복원이 가능하다. 만약 백업을 한 적이 없다면 불가능하다.



아이튠즈_아이폰_복원_방법_2iPhone 찾기가 켜져있을 경우



아이폰 설정 내 ' 나의 iPhone 찾기 ' 기능이 켜져있을 경우 복원이 불가능하다. 아이폰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해제한 후 다시 시도하자.



아이튠즈_아이폰_복원_방법_3설정 - iCould -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위와 같이 나의 iPhone 찾기를 해제하면 다시 아이튠즈로 돌아와 아이폰 복원을 진행하자.



아이튠즈_아이폰_복원_방법_4백업 파일 선택 화면



만약 백업 파일이 여러개 존재할 경우 최근 백업 시간을 참고하여서 원하는 백업 파일을 선택 후 아이폰 복원을 진행하면 된다. 모든 정보가 백업된 정보로 전환되며 이 때 사라진 파일은 복원이 불가능하다.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